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신촌지구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 심의 통과

2013.08.30
지구단위계획과
전화
2133-8381
신촌지구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 심의 통과

☐ 서울시는 2013년 8월 28일 제1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신촌지구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 대상지는 마포지구, 신촌지구, 신촌지역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 금번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통해 기존 3개의 지구단위계획구역을 통합하여 신촌지역 일대를 교육·문화·관광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였다.

☐ 우선, 신촌로터리를 중심으로 특별계획구역 6개소(기존 특별계획구역 1개소, 도시환경정비예정구역 5개소)를 지정하여 토지의 효율적 이용 및 도시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또한 기 공동개발 필지, 동일소유 필지 등 현황여건 등을 고려 최소한의 획지선 및 공동개발 지정을 통해 지구단위계획 실현성을 증대하고자 하였으며, 권역별로 특화될 수 있도록 권장용도 계획을 수립하였다.

☐ 아울러, 서울시 최초로 연세로에 조성되는 대중교통전용지구 주변과 이화여대 앞 찾고싶은거리, 이화여대 내부블록의 보행자전용도로 조성지역을 제한적 주차장 설치기준완화구역으로 지정하여 대지로의 차량출입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보행환경 및 가로 미관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서울시는 신촌지구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을 통해 대상지가 대학문화·상업·업무 기능이 공존하는 서북권 지역거점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