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북창 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

수정일2013-08-30

북창 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
(북창동 131번지일원 관광숙박시설 건립에 따른 용적률 완화 등)
- 제14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

□ 서울시는 2013년 8월 28일 제1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의한 결과 『북창 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관광숙박시설 건립에 따른 용적률 완화 등)(안)』을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 북창 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으로 서울의 중심 중구 북창동 131번지 외 14필지 일대(사업면적 : 1,907.3㎡) 일반상업지역에 용적률 972.56%, 지하4층, 지상17층 규모로 관광호텔이 건설될 예정이며, 외국 관광객 및 내국인을 위한 416실의 객실을 확보하여 도심내 호텔객실 부족난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와 더불어 대상지 내 붉은 창고 근대건축물(1930년대 건축)을 부지내로 이전 복원하여 주변 근대건축물과 군을 이루어 조화롭게 계획하였고, 대상지 전면 보도에 설치된 남대문지하상가 출입구(2개소)를 호텔 건축물 내부로 이전하여 관광객 및 시민들 보행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전면공지 및 공개공지 등을 설치 가로 커뮤니티 공간이 형성 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금번 지구단위계획 변경결정으로 도심을 비롯한 대상지 인근 명동, 북창동, 남대문시장 등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부족한 숙박시설 등 관광인프라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첨부파일 :  위치도 단면도 투시도 등

북창 위치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지구단위계획과
  • 문의 2133-8376
  • 작성일 2013-08-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