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했습니다

수정일2018-11-08

 안전보건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안전보건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본부가 건설현장 안전을 위해 수립·추진하고 있는 ‘안전 10계명’을 소재로 해 만든 UCC ‘지켜요 안전10계명’이 CBS(기독교방송)가 주최한 ‘2016안전보건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5회를 맞은 안전보건 UCC 공모전은 고용노동부와 국민안전처가 후원하고 CBS(기독교방송)와 안전보건공단의 주최로 전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을 맞아 실시되었다. 올해는 300여 편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본부는 UCC가 기존 안전교육에 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고 안전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과 근로자와 공사관계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 폰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UCC를 모바일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작인 ‘지켜요 안전10계명’ UCC는 재해발생의 직접원인이 불안전한 행동과 불안전한 상태에서 기인된 재래형 반복재해임을 강조하고, 근로자와 공사관리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건설공사장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안전수직 10가지를 유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노래와 영상으로 표현하였다.

 

수상작품은
URL(http://121.126.79.149/contents/seoul/ucc1/)이나
공모전 홈페이지(www.safetyuc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산업현장과 안전관련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에 공유될 예정이다.

 

안전10계명 UCC
 안전10계명       UCC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은 7월 6일(수) 오전 10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들은 "높은 영상제작 능력을 새삼 확인할 수 있었고 놀라운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서울시의 수상이유를 밝혔다.

 

또한 행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UCC 동영상 한 편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더 안전하게 만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본부는 내·외국인 근로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접근성 및 활용성을 증대하고 건설공사장의 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UCC를 추가로 제작하여 보급해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할 맛나는 사람 중심의 건설현장을 만들 계획이다.

 

근로자 안전10계명 포스터1 근로자 안전10계명 포스터2  근로자 안전10계명 조끼
   근로자 안전10계명 포스터          안전10계명 조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안전관리과
  • 문의 3708-8797
  • 작성일 2016-08-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