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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림선 경전철 도시계획시설 결정(안) 도계위 통과했습니다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계획부
문의
772-7146
수정일
2018.11.08

서울시는 2016. 3. 16(수)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신림선 경전철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도시계획시설(철도) 결정(안)조건부 가결했다고 밝혔다. 조건내용은 철도정거장 출입구 주변에 대한 보행환경 개선을 검토하는 사항 등 이다.

 

그간 서울 서남권 지역은 도시철도 소외지역이였으나, 이번 신림선 경전철 사업추진으로 대중교통난 해소 및 동·서·북층의 연계 교통망 형성으로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림선 경전철은 영등포구 여의도동 9호선 샛강역에서 관악구 신림동 서울대 앞까지총연장7.8km, 정거장11개소, 차량기지 1개소로 전 구간이 지하에 건설되며, 완공 시 서울대 앞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 시간이 현재의 40분에서 16분으로 약 24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시철도9호선 샛강역, 국철대방역, 도시철도7호선 보라매역, 도시철도2호선 신림역등 4개 정거장에서 환승이 가능해 출·퇴근 시간 혼잡한 도시철도9호선과 2호선 이용불편이 크게 개선되고,버스,승용차 등 도로 교통수단 이용수요가 도시철도로 전환돼 도로 혼잡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8월 12일 사업시행자인 남서울경전철(주)와 서울시 간 실시협약이 체결되었고, 같은 해 9월 7일 동작구와 관악구에서 차례로 기공식이 개최된 이례로 실시설계 및 각종 인·허가 사항에 대한 협의가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금번 도시계획시설(철도) 결정 이후 실시계획인가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조속히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노선도
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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