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초안산 앞 중랑천 가로지르는 보행·자전거 교량 착공합니다

수정일2018-11-08

초안산 앞 중랑천을 가로질러 노원구 하계동과 월계동을 연결하는 보행·자전거 전용 교량이 생긴다. 중랑천과 동부간선도로에 가로막혀 주민의 왕래가 어려웠던 지역으로, 교량 설치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서울시는 연장 191m, 폭 4.5m 아름다운 닐센아치(Nielsen Arch)교 형식의 교량3월말 착공한다고 15일(화) 밝혔다. 총 사업비 94억 원이 투입되며 2018년 5월 완공 예정이다.

 

보행교량이 설치되면 노원구 하계동과 중계동 주민들은 지하철 1호선 월계역은 물론 중랑천 수변공원, 초안산근린공원의 접근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원구 중계동, 하계동 주민이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려면 중랑천과 동부간선도로에 막혀 월계교 또는 녹천교로 돌아가야 하는 등 불편을 겪어 왔으나, 보행교량을 이용하면 월계역까지 20분→10분으로 현재보다 10분 이상 단축되어 접근성이 좋아진다.

 

또한 동부간선도로에 막혀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과 초안산 근린공원(테니스장, 축구장, 배드민턴장, 캠핑장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없었으나, 보행교량의 신설로 접근이 쉬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효율적인 여가활동의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월계역 및 초안산 근린공원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2대)도 설치된다.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지하철 1호선 월계역, 중랑천 생태공원, 초안산 근린공원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주민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의 지하철 이용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초안산앞 교량 조감도
조 감 도
위치도
위 치 도

[다운로드]사업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토목부
  • 문의 3708-2576
  • 작성일 2016-03-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