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북부여성창업플라자 조성공사 설계 용역 착수예정입니다

수정일2018-11-08

북부여성창업플라자 현재모습

서울시는 여성 일자리가 부족한 서울 동북권 지역에 여성 일자리 지원시설인 북부여성창업플라자를 만들 계획이다.

 

본부는 옛 서울북부지방검찰청 이전한 건물을 리모델링해 서울 동북권 여성들의 창업과 다양한 콘텐츠 지원으로 서울 동북권 지역의 여성 창업을 지원한다.

 

노원구 동일로 174길 27 (공릉동)에 위치한 옛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은 1976년에 최초로 준공되었으며, 여러 차례 개·보수 및 증축되어 사용해 왔다.

 

옛 서울북부지방검찰청사는 지역 주민의 의견에 따라 주민커뮤니티 공간, 사회적 기업 등의 지원 시설이 들어선다.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6,160㎡로 리모델링되고 체험실(가마), 공예마켓, 교육장, 창업실 등의 여성공예 창업지원 시설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최근 공예와 관련하여 도곡역 여성창업플라자를 개관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강북에도 공예창업을 테마로 한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드는 차별화된 공예체험장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북부여성창업플라자를 찾는 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지난 3월 12일 설계공모를 공고하였으며, 3월 18일 현장설명을 실시하여 19~20일과 양일간 총 17개 업체의 응모신청을 받았다.

 

향후 5월 6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아 작품심사를 거쳐 5월 14일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5개월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통해 설계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공사는 금년 말에 시작되며, 오는 2016년 10월에 완료된다.

 

본부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의 리모델링을 통해 서울시 공예산업 발전과 주변 상권 회복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위치도1 위치도2

위치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건축부
  • 문의 3708-2658
  • 작성일 2015-04-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