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우이~신설 도시철도 차량기지 토목 구조물 공사 완료했습니다

2018.11.08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사업부
전화
772-7186

 공사전경

 

경전철 공사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하에 건설되는 우이~신설 경전철은 2009년 9월 착공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2015년 1월 현재 차량기지 토목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후속 공정인 선로 부설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2015년 1월 현재 5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우이동 기점에 설치되는 차량기지는 모두 지하에 건설되고 상부에는 중앙통제실과 사무실 등이 들어서 공간을 입체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이~신설 경전철은 1, 2호선 환승역인 신설동역에서 출발하여 우이동에 이르는 총연장 11.4km 노선으로 보문로-아리랑로-보국문로-솔샘로-삼양로로 이어진다. 정거장 13개소, 차량기지 1개소를 건설하게 되며 정거장에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스크린도어 등 각종 편의 시설을 완비하고 최첨단 시설을 갖추게 된다.

 

오는 2016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서울의 대표적 교통이용 불편지역인 서울 동북부지역의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과 교통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현장1

 공사현장2

 

또, 지역 이미지 개선 및 교통 편의성 향상에 따른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사회의 균형적인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부는 우이~신설 경전철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서울시 동북부 균형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도시의 건전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위치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