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노원교 동부간선도로 진입램프 통제합니다

수정일2018-11-08

노원교 동부간선도로

 

서울시는 동부간선도로 상습 정체 구간을 해소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연결망 구축을 위해 동부간선도로 월계1교에서 의정부방향 서울시계 구간까지 총 연장 6.85㎞의 왕복 4차로를 왕복 6차로로 확장하는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본부는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구간 중 수락고가차도 확장을 위해 노원교에서 동부간선도로 성수방향으로 진입하는 연결램프를 오는 2015년 1월 5일 10시부터 전면통제 했다.

 

1994년 건설된 노원교 연결램프는 2015년 1월 5일부터 철거가 시작되었고 오는 3월 10일까지 완료된다. 수락고가차도 확장공사는 2016년 5월말까지 완료되며 노원교 연결램프 재설치는 2017년 5월말까지 완료된다.

 

공사 기간 동안 노원교에서 동부간선도로 성수방향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동일로 또는 도봉로(마들길)로 우회해 상계교 또는 창동교에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우회도로(동부간선도로 진입) 동선 >
 위치도

① 도봉로 → 방학사거리 → 서울문화고교사거리 → 상계교 → 동부간선 진입

 

② 도봉로 → 방학사거리 → 창동운동장교차로 → 창동교 → 동부간선 진입

 

③ 마들로 → 서울문화고교사거리 → 상계교 → 동부간선 진입

 

④ 마들로 → 서울문화고교사거리 → 창동운동장교차로 → 창동교 → 동부간선 진입

 

⑤ 동일로 → 온수길 사거리 → 상계교 → 동부간선 진입

 

⑥ 동일로 → 노원역사거리 → 창동교 → 동부간선 진입

노원교 연결램프 철거 공사는 하천수량이 적은 갈수기에만 공사가 추진되며, 도심교통과 시민불편을 고려하여 공기를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다.

 

소음, 분진 등 철거공사로 인한 지역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수 공법인 다이아몬드 와이어 쏘(diamond wire saw)로 구조물을 절단하고, 절단된 부재는 타 지역으로 이동하여 분쇄한다.

 

동부간선도로확장공사는 총 사업비 3,835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08년 2월 착공하여 2015년 1월 현재 약 45.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201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부는 공사 기간 동안에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우회로를 이용하는 등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중에 발생될 수 있는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토목부
  • 문의 3708-2577
  • 작성일 2015-02-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