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7.19(토) 포천에 폐교 활용한 가족자연캠핑장 개장합니다

수정일2018-11-08

서울시는 서울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강원도 폐교를 활용해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을 개장한데 이어 경기도 포천시 (구)사정분교에 ‘자연마을 서울캠핑장’을 오는 7월 19일(토)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서울시민 가족 자연체험 캠핑장’은 1992년 폐교된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의 (구)사정분교 부지(9,787㎡)에 야영 텐트 25동과 교실 공간(649㎡)에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되었다.

 

이외에도 캠핑장 내에는 물놀이장, 영화감상실, 탁구, 바둑교실 등의 놀이 시설도 갖추었다.

 

또한, 인근에는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한탄강 외에도 고남산, 산정호수가 있어 물놀이 및 등산도 즐길 수 있고, 주변 농장에서 동식물도 관찰 할 수 있고, 밤에는 하늘에 빛나는 수많은 별도 관측할 수 있어 훌륭한 자연체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은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폐교(월현분교)를 리모델링해 낮에는 물놀이와 농촌체험을 하고, 밤에는 쏟아질 듯한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가족캠핑장으로 조성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市는 7.19일(토) 개장을 앞두고 7~8월 방학기간에 맞춰 캠핑장 홈페이지(http://blog.naver.com/seoulcamp9)를 통해 7.10(목) 오후 2시부터 예약을 받는다.

 

캠핑장은 평상데크, 테이블, 화덕 등 기본용품과 K2에서 협찬한 텐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필수품과 간단한 먹거리만 준비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3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박2일 기준 4~5인 가족이 2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市는 주5일 근무・수업 확대에 맞추어 가족 구성원이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자연체험이 가능하고 지역주민이 유치를 희망하는 청정 후보지를 골라 가족 자연체험 캠핑장을 ‘18년까지 20곳으로 적극 늘려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캠핑장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시설관리, 어린이 안전요원 등을 지역주민으로 채용하고 다양한 체험, 지역명소 투어, 매점운영, 특산품 판매 등 농촌마을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

캠핑장종합안내도

 

텐트

취사장

텐트

취사장

 

< 주변 관광지 >

산정호수

산정호수

명성산

한탄강

명성산

한탄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건축부
  • 문의 3708-2658
  • 작성일 2014-07-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