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천IC RAMP-F 강교설치
본부는 구리암사대교 건설공사의 암사IC 구조물 시공을 모두 완료하고 아천IC 구조물 및 토공사 등 막바지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강변북로를 횡단하는 아천IC 램프 강교 설치는 지난 14~15일 10분씩 두 차례 교통을 전면 차단하여 강교 연결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였다.
구리암사대교 건설공사는 지난 2006년 4월에 착공하여 2014년 7월 현재 8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강동구 암사동에서 구리시 아천동까지 연장 2.74km, 너비 24~44m(4~6차선)의 규모로 주교량(3경간 중로 아치교, L=323m)과 접속교량(L=810m) 및 2개소의 입체교차로가 건설된다.
강동구 암사동과 경기도 구리시를 연결하는 구리암사대교는 천호대교와 올림픽대교 등에 집중된 교통량 분산과 주요 간선도로 접근경로를 다양화하여 서울 동북권 교통수요 충족 및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014년 11월말 개통 예정이다.
|
본선 교량 |
구리암사대교가 완공되면 서울 동부권 개발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교통량의 해소와 지역간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용마터널과 연결되어 강동구와 구리시, 중랑구를 연결하는 직결도로망이 구축돼 강남·북 지역간 이동 소요시간이 30~40분에서 10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