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해외 도시철도 공무원 초청 연수

수정일2018-11-08

서울시, 해외 도시철도 공무원 초청 연수

- 도시철도 건설 및 개량 계획이 있는 도시의 철도분야 공무원 초청

- 10월 22일(화)∼31일(목), 10일간 베트남, 아제르바이잔 관계공무원 대상

- 서울 도시철도의 노하우를 배우고 국내와 인적네트워크 구축 기대

- 도시철도 운영사, 국내 업체 해외진출 적극 지원

 

□ 서울시는 오는 10월 22일(화)부터 31일(목)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아제르바이잔의 철도 분야 공무원들을 초청해 서울 도시철도 건설·운영 노하우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초청연수는 지난 6월 인도네시아, 리비아, 태국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연수로 최근 국내 일부 건설업체가 도시철도 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와 아제르바이잔 바쿠의 철도 관계 공무원들이 참여한다.

 

□ 향후 도시철도 건설 및 개량 계획을 가지고 있는 하노이와 바쿠는 서울 도시철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초청연수를 통해 서울 도시철도의 기술을 배우고 서울메트로, 도시철도공사 및 국내기업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연수에 참여하는 해외 철도 관계자가 서울 도시철도의 장점과 우수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지하철 건설 현장 견학과 지하철 시승 등 현장 학습에 많은 시간을 배분했다.

 

□ 도시철도 분야 외에도 서울의 재난·교통·안보를 종합 관리하는 서울시 재난종합상황실과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마트카드사 견학 등을 통해 서울시의 우수정책이 소개되고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경복궁, 청계천, 민속촌, 부산투어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조성일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서울 도시철도 건설·운영·관리 노하우를 해외도시에 소개하고 기술·정보교류를 통해 서울 도시철도 운영사인 양공사와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 도시철도설계부
  • 문의 772-7159
  • 작성일 2013-10-2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