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남권돔야구장 그라운드 지하주차장공사 착수

수정일2018-11-08

서남권돔야구장 그라운드 지하주차장공사 착수
 
서남권돔야구장

본부는 국내 최초로 구로구 고척동에 건설 중인 서남권 돔야구장의 그라운드 지하 주차장공사를 착수한다.

돔야구장의 그라운드 지하 공간에 설치되는 2개 층의 복합시설은 야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500여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편의시설, 휴게시설 등이 들어선다.

서남권 돔야구장은 지난 2009년 2월 착공하여 2013년 4월 현재 돔 지붕 설치를 위한 철골공사가 완료되었다.  지붕 중앙부의 막공사가 진행 중이며, 2014년 9월 완공 예정이다.

돔야구장은 지하2층, 지상4층 총면적 80,451㎡ 규모로 건설되며 경기장 내에 야구기념관 및 수영장, 헬스장 등 문화체육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콘서트와 뮤지컬, 패션쇼 등 공연 및 문화 행사가 가능한 가변식 무대와 음향 장치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화·체육시설이 부족한 서울 서남권 지역의 문화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남권돔야구장

경인로, 서부간선도로 등과 인접한 돔구장 주변의 교통 혼잡을 개선하기 위해 구일역사 서측 출구 개설, 고척교 확장 및 안양천길 상부 보행자 전용도로 설치 등의 교통대책을 마련하였다.

현재는 구일역(1호선) 동쪽 출구에서 야구장까지 오려면 고척교를 건너 돌아서 올 수 있으나 구일역 서측 출구가 개설되면 걸어서 5분 이내로 야구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야구 관람 후 대규모의 관람객이 동시에 쏟아져 나와도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야구장 주변의 버스정류장과 경인선 구일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양천길 상부에 총면적 4,405㎡(B=30m, L=150m)의 데크와 2,900㎡(B=5~20m, L=315m)의 규모로 5개소의 연결로·경사로 등 보행자 전용도로가 설치된다.

아울러 서남권 돔야구장 건립에 따른 주변 교통개선대책의 하나인 고척교 확장공사는 현재 양측 보도가 각각 2m인 왕복 8차로의 고척교를 왕복 10차로로 넓히고 남측 11.5m, 북측 3.5m로 보도가 확장된다. 고척교에 버스정류장도 신설된다.

고척교확장 및 보행자전용도로는 서남권돔야구장 준공에 맞추어 오는 2014년 9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건축부
  • 문의 3708-2628
  • 작성일 2013-05-3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