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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랑대역 주변 북부간선도로 진·출입 램프신설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토목부
문의
3708-2588
수정일
2017.10.31
화랑대역 주변 북부간선도로 진 출입 램프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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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랑대역

서울시는 내부순환로상 교통 지 정체를 해소하고 도시고속도로의 기능회복을 위해 지난 2013년 1월 9일 북부간선도로 화랑대역 주변 진 입램프 실시설계를 착수했다.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등 도시고속도로는 주변도로와 연계되는 연결램프가 부족하여 진 출입구간에서 상습 지 정체가 유발되고 있다. 특히 동부간선도로와 북부간선도로 이용차량이 월릉IC로 집중되면서 화랑로가 상습적으로 정체되어 주변지역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화랑대역 주변 진 출입램프는 진입램프 폭 5m, 연장 584m, 진출램프 폭 5m, 연장 624m의 규모로 설치되며 설치시 사업비 투자에 비해 2.5배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부는 램프 신설에 따른 지역주민의 불편은 없는지 먼저 조사하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설계에 반영하도록 하여 최대한 시민생활에 편익을 줄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실시설계는 오는 2013년 10월말 완료될 예정이다.

진 출입램프 설치시 동부간선도로와 북부간선도로에서 화랑로를 이용하는 차량을 분리하여 월릉IC의 진출입 교통량 분산 및 화랑로의 교통정체 완화로 진출입지점의 교통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진입램프 진출램프
<진입램프> <진출램프>

또한 화랑로 진출입 램프의 추가 설치를 통해 하부 도로의 상습 지 정체 해소뿐만 아니라 도시 고속도로의 기능 회복 및 원활한 교통소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랑로 진입램프
 
화랑로 진출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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