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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공항입구~공항전화국 12월 개통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토목부
문의
3708-2570
수정일
2018.11.08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공항입구~공항전화국 12월 개통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서울시는 지하철 5호선 송정역 주변 교통정체 해소와 가로변 버스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 2.8km 중 김포공항입구~공항전화국까지 이어지는 0.9km 구간을 오는 2012년 12월말에 우선 개통할 예정이다.

당초 마곡지구 도시개발과 연계하여 공항전화국~발산역 구간과 함께 2013년에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년 앞당겨 개통된다.

기존에 발산역~양화교(4.8km)까지 연결되어 있던 공항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김포공항 입구까지 연장하는 공사를 지난 10월 8일 착공했다. 공항전화국~발산역까지의 1.9km 구간은 마곡지구 개발사업의 추진일정을 고려하여 2013년 하반기 중으로 개통할 계획이다.

이 구간은 현재 33개의 버스노선이 경유하고 있어 출퇴근시간대에 극심한 혼잡이 빚어지는 구간으로 중앙버스정류소 3개소를 신설해 노선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킴으로써 버스 또는 지하철 송정역에서 버스로 환승하는 시민의 편의가 많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동안 중앙버스전용차로의 버스집중하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포장파손 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개질아스팔트 포장단면을 기존 10cm에서 15cm로 강화하고 정차면구간은 기층을 치환하는 등 포장면의 내구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공항로 중앙차로 공사전 공항로 중앙차로 공사전경
<공항로 중앙차로 공사전> <공항로 중앙차로 공사전경>

또한 그동안 중앙버스전용차로의 버스집중하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포장파손 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개질아스팔트 포장단면을 기존 10cm에서 15cm로 강화하고 정차면구간은 기층을 치환하는 등 포장면의 내구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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