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도로 공사장 주변 야간 운전 안전해진다

수정일2018-11-08


도로 공사장 주변 야간 운전 안전해진다
 
도로 공사장 주변

교통안전에 취약한 야간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위해 도로의 모든 공사장 전·후방에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기존 가로등 밝기의 3배로 조명을 밝힌다.

시가 발주한 공사중 도로 점용 공사장에 기존 가로등의 조도 22Lux의 3배인 60Lux 이상의 임시 가로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야간에 운전자, 보행자 등 도로 이용자가 공사로 인한 도로의 선형 및 전방의 상황 등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공사장의 안전시설물인 공사 표지판, 가로등, 경광등, 윙카등 등의 설치 상태를 점검하고 공사장 조명 밝기의 적정 여부도 함께 확인할 계획이다.

시 공사장에 설치된 임시 가로등은 공사장에서 책임관리자가 가로등 파손, 부점등 외에 가로등의 밝기도 함께 일일 점검한다. 매주 야간 점검시 도로상의 어두운 공사장을 확인하고 조명을 더 밝게 할 계획이다.

도로에 있는 공사장 전·후에 임시가로등을 추가 설치하면 야간 운전자나 보행자의 안전이 확보되고 공사장이 밝아져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 9호선 915공구 건설공사(강남구 삼성동 소재)

 
시범설치 전 시범설치 후
<시범설치 전> <시범설치 후>

❚지하철 9호선 915공구 건설공사(강남구 삼성동 소재)

 
시범설치 전 시범설치 후
<시범설치 전> <시범설치 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설계부
  • 문의 772-7123
  • 작성일 2012-12-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