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 목적
- 외국인 이용승객의 언어 불편 해소, 불친절·과속·난폭운전 방지, 택시 서비스 개선
- 편리하고 친절한 택시 서비스 제공으로 택시문화 선도 및 관광서울 경쟁력 제고
운영개요
- 운행시작 : 2009. 5. 1
- 운영기능 : 예약상담(1644-2255), 공항안내데스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사용자용 호출앱)
이용 편의 서비스
- 외국인 맞춤형 서비스(요금제) 및 결제수단
- 구간 정액요금(서울↔인천공항), 전세요금(관광, 쇼핑), 미터요금(20% 할증)
- 각종 국내·외 신용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현금 사용
- 공항 이용, 서울관광, 비즈니스, 행사용, 생활서비스 택시 등 기타 고객요구에 따라 맞춤서비스 제공
- 고객 안심서비스 및 품질관리
- 엄격한 자격시험을 통한 운전자 회원 선발, 관리
- GPS 활용 고객 이동경로 추적 및 배차관리, 분실물 전달체계 구축
- 운전자 서비스 품질 교육 및 고객만족도 조사(수시)
택시 디자인, 운전자 제복 등
- 외국인이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택시 디자인 및 외장
-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가능한 중형, 모범, 대형 운행
- 운전자 자격증 차량내 부착
공항 안내데스크 및 전용승강장 운영
- 안내데스크(인천공항 T1/T2 2개소), 전용승강장(인천공항 T1 4면 / T2 4면)
- 안내직원(인천공항 10명 상시근무, 영어/일본어/중국어 서비스) - 현장 접수 및 상담, 사전예약 확인, 택시 호출(대기장소, 전용승강장), 탑승안내 등
- 김포공항 국제선 안내데스크 현재 미운영 (2020.04 COVID-19 이후 운영 중단
전용 다국어 홈페이지 및 예약 상담 채널 운영 : https://www.intltaxi.co.kr / 1644-2255
- 운영시작 : 2009.4.30
- 서비스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서비스 실시
- 언어별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및 상담
승객용 호출앱 운영
- 기존 현장 데스크 방문, 전화,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한 사전예약에서 회원가입부터 결제수단 등록, 차량예약호출 등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
- 외국인 이용객이 자국에서 이용하던 신용카드를 바로 등록하여 자동결제 가능
운전자 모집 및 교육
- 모집시기 : 필요 시 외국인 관광택시 이용수요 증가추이, 적정규모 등을 반영하여 시기 결정
- 홈페이지 공고(https://www.intltaxi.co.kr/)
- 모집인원 : 모집 시 언어별(영어, 일본어, 중국어) 적정 소요인원 판단 결정
- 응시자격
- 서울시 법인택시 종사(예정)자 또는 개인택시(대형, 모범 포함) 사업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함
- 응시일 현재 교통사고 특례법 제2조(처벌의 특례)에 의한 10대 중과실 사고 사실이 없어야 함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