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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택시

수정일2017-09-14

도입 목적
  • 외국인 이용승객의 언어 불편 해소, 불친절·과속·난폭운전 방지, 택시 서비스 개선
  • 편리하고 친절한 택시 서비스 제공으로 택시문화 선도 및 관광서울 경쟁력 제고
운영개요
  • 운행시작 : 2009. 5. 1
  • 운행대수(‘16.7월) : 371대(법인 181, 개인중형 146, 모범 18, 대형 26) 적정규모 확보로 이용객의 편의 제공 및 서울의 이미지 제고
  • 운 전 자(‘16.7월) : 360명(영어, 일어, 중국어 회화 가능한 자 선발 운행)(영어 165, 일어 68, 영+일 89, 영+중 13, 일+중 4, 영+일+중 21)
  • 운영기능 : 예약센터(1644-2255), 공항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 운영
이용 편의 서비스
  • 외국인 맞춤형 서비스(요금제) 및 결제수단
    • 구간 정액요금(서울↔인천공항), 전세요금(관광, 쇼핑), 미터요금(20% 할증)
    • 각종 국내·외 신용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현금 사용
    • 공항 이용, 서울관광, 비즈니스, 행사용, 생활서비스 택시 등 기타 고객요구에 따라 맞춤서비스 제공
  • 검증된 고객 만족도(이용 외국인 91명, 법인 20개사 설문조사결과 / ‘11.4)
    • 서비스 만족도 : 개별고객의 95%가 만족 이상
    • 이용고객 재탑승률 : 39%
  • 고객 안심서비스 및 품질관리
    • 엄격한 자격시험을 통한 운전자 회원 선발, 관리
    • GPS 활용 고객 이동경로 추적 및 배차관리, 분실물 전달체계 구축
    • 운전자 서비스 품질 교육 및 고객만족도 조사(수시)
      택시운전자 외국어 TEST, 외국인관광택시
택시 디자인, 운전자 제복 등
  • 외국인이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택시 디자인 및 외장
  •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가능한 중형, 모범, 대형 운행
    택시 디자인
  • 운전자 자격증
     관광택시 운전자격증-1
 공항 안내데스크 및 전용승강장 운영
  • 안내데스크(인천 2면, 김포 1면), 전용승강장(인천 3면, 김포 2면)
  • 안내요원(인천 9명, 김포공항 2명 상시근무, 영어+일어 등 서비스)
    • 현장 접수 및 상담, 사전예약 확인, 택시 호출(대기장소→전용승강장), 탑승안내 등
      공항 안내데스크 및 전용승강장 운영
전용홈페이지 운영 : www.intltaxi.co.kr
  • 운영시작 : 2009.4.30
  • 서비스언어 :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서비스 실시
  • 언어별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및 상담
    외국인관광택시전용홈페이지
운전자 모집 및 교육
  • 모집시기 : 필요시 (홈페이지에 공고 : www.intltaxi.co.kr) 외국인관광택시 이용수요 증가추이, 적정규모 등을 반영하여 시기 결정
  • 모집인원 : 모집시 언어별(영어, 일어 ,중국어) 적정 소요인원 판단 결정
  • 응시자격
    • 서울시 법인택시 종사(예정)자 또는 개인택시(대형, 모범 포함) 사업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함
    • 응시일 현재 교통사고 특례법 제3조(처벌의 특례)에 의한 10대 중과실 사고 사실이 없어야 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교통본부-교통기획관-택시물류과
  • 문의 02-2133-2332
  • 작성일 2012-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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