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명동 만화의 거리에 캐릭터 퍼레이드가 떴다!!

수정일2017-03-15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10월 할로윈데이에 개최되는 ‘라바와 남산도깨비 편’ 축제와 함께 국산토종캐릭터가 총출동하는 퍼레이드를 10월 15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명동과 만화의거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미로

□ 투바앤의 라바, 올리브스튜디오의 코코몽, 로이비주얼의 폴리, 아툰즈의 안녕 자두야, 콤마스튜디오의 보토스, 매직어드벤처의 올리비아, 애니작의 좀비덤, 쏘울크리에이티브의 반지 등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국산 캐릭터 20여종이 한 자리에 모여 주말 명동 나들이에 나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못할 즐거움을 선사한다.

○ “라바가 나타났어요!” 지난 15일 명동과 만화의거리에서 개최된 퍼레이드에 참여한 한 관광객의 말이다. 이날 퍼레이드는 명동과 만화의거리를 찾은 약 7만여명의 관광객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캐릭터 플래시몹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10월 15일 제1회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캐릭터 명동 재미로 퍼레이드’는 명동역 3번 출구 상상공원을 시작으로 명동예술극장을 지나 눈스퀘어로 이어지는 명동의 중심부를 통과한 후 만화의거리 재미로를 경유하여 서울애니메이션센터까지 총 2km 구간에서 펼쳐진다.

 

 

○ 퍼레이드에는 탈인형 뿐만 아니라 6인조로 구성된 브라스밴드 ‘스윙킹즈’가 흥겨운 연주로 퍼레이드의 선두를 이끈다. 특히 ▲명동예술극장 앞 넓은 마당에서는 밴드 공연과 함께 리듬에 맞춘 귀여운 캐릭터들의 플래시몹이 진행되고 ▲눈스퀘어와 밀리오레 앞 주요 스팟에서는 인기 만화 주제가 및 창작동요를 배경으로 시민과 외국 관광객들을 위한 포토타임을 갖는다. 퍼포먼스가 진행되는 동안 할로윈기간을 기념하여 사탕을 나누어주는 꿀맛 이벤트도 동시진행된다.

 

 재미로2

□ 또한 제5회 재미로놀자 축제 ‘라바와 남산도깨비 편’이 10월 마지막 주말인 29일과 30일에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캐릭터 퍼레이드를 준비중이다.

○ 재미로놀자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인기 캐릭터와 밴드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코스프레 동호회 코사모(네이버카페) 소속 코스어 및 시민참가자 100여명과 함께하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재미랑 페이스북 시민퍼레이드 참여 이벤트에 10월 28일까지 3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 또한 제5회 재미로놀자 축제 ‘라바와 남산도깨비 편’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거리 및 명동 일대에서 공연, 뮤지컬, 전시, 마켓, 작가사인회, 이색게임 등 할로윈 시즌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재미로3

□ ‘캐릭터 명동 재미로 퍼레이드’ 행사를 주관하는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국산 캐릭터의 가치 제고와 만화의 거리 재미로가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지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 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www.ani.seoul.kr)와 재미랑 페이스북(www.facebook.com/zaemira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행사개요

○ 행사명 : 캐릭터 명동 재미로 퍼레이드

○ 프로그램 : 캐릭터 퍼레이드, 거리공연, 포토타임 및 플래시몹

○ 일 정 : 10월 15, 22, 29, 30일, 11월 5, 12, 19일

○ 진행횟수 : 오전 12시와 오후 3시 두 번 진행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및 명동, 만화의거리 재미로 일대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중구청.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산업진흥원
  • 문의 02-3455-8316
  • 작성일 2016-10-2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