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관광 1번지 남산타워, 국산 토종캐릭터로 꽃단장!

수정일2017-03-15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시민들에게서는 행복을 주고,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관광 1번지인 남산서울타워를 캐릭터로 새롭게 리디자인한다.

캐릭터1

○ SBA(서울산업진흥원)는 YTN, 오로라월드와 상호 연계협력을 통해 연간 1천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남산에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접목한 국산 캐릭터 체험존과 포토존을 설치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뜻을 모았다.

□ 남산서울타워에 설치된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존은 ‘남산 그린 지킴이’로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타요버스’, ‘라바열차’의 계보를 잇는 서울의 명소로 자리잡고, 시민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함과 동시에 ‘자연과 공존하는 서울’이라는 메시지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실천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릭터2

○ ‘유후와 친구들’은 오로라월드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전 대륙을 희귀동물들이 주인공이다. 각 대륙에 대한 여행과 환경에 대한 이슈를 다룬 재미있는 스토리로 2007년 론칭 이후, 2016년 기준 총 7천만개 이상의 인형이 판매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60개국 채널에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정의롭고 긍정적인 갈라고 원숭이 ‘유후’, 순수하며 배려심 많은 사막여우 ‘패미’ 등 약 50여종의 귀여운 희귀 동물 캐릭터들은 남산서울타워 4층에서 볼 수 있으며, 캐릭터별 실사 이미지를 비교할 수 있는 플라자의 메인존은 놓치지 않고 즐기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을 추진한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남산서울타워에 명품 콘텐츠를 접목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의 소중한 명소가 되도록 하고, 향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기반으로 국산 토종 캐릭터의 적용과 확산을 통해 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와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릭터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산업진흥원
  • 문의 02-3455-8311
  • 작성일 2016-10-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