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7일(금), 내 발에 꼭 맞는 착한 가격 수제화, 슈슈마켓에서 구입하세요

2016.10.05
경제정책과
전화
2133-5257

□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수제화, 나를 좋은 곳으로 안내해 줄 맞춤구두, 친환경 공법으로 제작하는 아기용 수제화, 손쉽게 뒷굽 교체가 가능한 힐클립 기능성 구두 등 품질 좋은 수제화를 한 곳에서 골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슈슈마켓’이 열린다.

 

□ 서울시와 성동구(주관 SBA, 후원 텐아시아)는 침체된 수제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성수동 구두테마공원에서 수제화 거리장터인 ‘2016 성수 수제화 거리장터 슈슈마켓&서울365패션쇼’를 10월 7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제화 업체별 특화상품 및 우수상품 전시·홍보·판매 예정

□ 13년부터 추진되어온 ‘2016 슈슈마켓 행사’는 수제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성수동 소재 20개 수제화 전문업체가 참여한다.

 

□ 각 업체의 장인들이 준비한 특색있는 다양한 수제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2016 슈슈마켓 행사’ 기간에는 시중 가격보다 10%~50% 할인된 가격으로 나만의 수제화를 구입할 수 있다.

○ 수십 년간 발을 연구한 수제화 장인의 맞춤구두부터 트렌디한 슈즈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 선보이게 되며,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수제화를 현장에서 맞춤형으로 제작해서 받아 볼 수 있다.

○ 특히 전국에서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장애인용 특수맞춤화, 친환경 공법으로 제작하는 아기용 수제화, 손쉽게 뒷굽 교체가 가능한 힐클립 기능성 구두 등 우수한 상품을 전시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장인이 만든 성수동 수제화와 가을 의상 선보이는 서울 365 패션쇼

□ 또한, 성수동 수제화의 고부가가치를 알리고, 슈슈마켓을 찾은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성수동 수제화 장인이 만든 수제화와 가을에 어울리는 의상을 선보이는 ‘서울365 패션쇼’가 개최된다.

○ 서울 365 패션쇼는 패션디자이너에게는 컬렉션 홍보·판로개척 기회를, 모델지망생에게는 런웨이 기회를, 시민에게는 일상속 패션향유 기회를 제공, 서울의 패션산업을 활성화하고 ‘아시아 패션허브 도시 서울’을 구현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수제화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화 위한 연예인 참여 한정판 수제화 제작

□ 수제화 산업에 대한 이해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정판 수제화를 제작해 매출액 중 일부를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의미있고 특별한 행사도 진행된다.

 

□ 이 시대의 아버지상으로 불리는 국민배우이자 최불암(명장 유홍식 / 장인 전태수)과 개그맨 윤형빈(장인 임재영)이 참여한 ‘나만의 수제화 만들기’가 진행된다.

 

□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국민배우 최불암씨는 다양한 장소를 걷는 일이 많아 발이 편안한 캐쥬얼 스니커즈와 정장에 잘 어울리면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단화형 수제화를 주문했으며, 개그맨 윤형빈 씨는 무대에 설 때 큰 키의 장점을 잘 살려주는 발이 편한 키높이형 정장구두를 제작한다.

 

문화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운영으로 시민참여도 및 오감 만족도 제고

□ 이외에도 수제화 거리장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장인 수제화 제작시연, 서경대학생 20명이 참여하는 탭댄스 군무와 서울시 거리예술단(뮤지컬 하이, 이성호 밴드, 국악공연팀 다홍, 투보컬 유나이트) 공연, 초청가수(에이프릴, 레이디스코드), 푸드트럭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 또한, 성수동 빨간 구두가 가장 잘 어울리는 시민에게 주어지는 ‘성수동 신데렐라인 (가칭)성데렐라를 찾아라’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슈슈마켓 당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이 증정된다.

○ 신발 개발, 생산, 유통 및 부품소재 생산과 관련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오산대학교의 신발산업과 학생작품 25여점의 전시회도 진행된다.

 

□ 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1980년대 성수동으로 제화관련 업체들이 집적되어 호황기를 누렸으나, 1990년대 이후 중국 저가 수입품이 유입되어 업체들의 수익구조가 급격히 악화되었다”며 “이번 슈슈마켓이 질 좋은 성수동 수제화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디자이너, 연예인이 참여하는 콜라보 행사 등을 통해 성수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