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7일(금), 내 발에 꼭 맞는 착한 가격 수제화, 슈슈마켓에서 구입하세요

수정일2016-10-05

□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수제화, 나를 좋은 곳으로 안내해 줄 맞춤구두, 친환경 공법으로 제작하는 아기용 수제화, 손쉽게 뒷굽 교체가 가능한 힐클립 기능성 구두 등 품질 좋은 수제화를 한 곳에서 골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슈슈마켓’이 열린다.

 

□ 서울시와 성동구(주관 SBA, 후원 텐아시아)는 침체된 수제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성수동 구두테마공원에서 수제화 거리장터인 ‘2016 성수 수제화 거리장터 슈슈마켓&서울365패션쇼’를 10월 7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제화 업체별 특화상품 및 우수상품 전시·홍보·판매 예정

□ 13년부터 추진되어온 ‘2016 슈슈마켓 행사’는 수제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성수동 소재 20개 수제화 전문업체가 참여한다.

 

□ 각 업체의 장인들이 준비한 특색있는 다양한 수제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2016 슈슈마켓 행사’ 기간에는 시중 가격보다 10%~50% 할인된 가격으로 나만의 수제화를 구입할 수 있다.

○ 수십 년간 발을 연구한 수제화 장인의 맞춤구두부터 트렌디한 슈즈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 선보이게 되며, 내 발에 꼭 맞는 나만의 수제화를 현장에서 맞춤형으로 제작해서 받아 볼 수 있다.

○ 특히 전국에서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장애인용 특수맞춤화, 친환경 공법으로 제작하는 아기용 수제화, 손쉽게 뒷굽 교체가 가능한 힐클립 기능성 구두 등 우수한 상품을 전시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장인이 만든 성수동 수제화와 가을 의상 선보이는 서울 365 패션쇼

□ 또한, 성수동 수제화의 고부가가치를 알리고, 슈슈마켓을 찾은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성수동 수제화 장인이 만든 수제화와 가을에 어울리는 의상을 선보이는 ‘서울365 패션쇼’가 개최된다.

○ 서울 365 패션쇼는 패션디자이너에게는 컬렉션 홍보·판로개척 기회를, 모델지망생에게는 런웨이 기회를, 시민에게는 일상속 패션향유 기회를 제공, 서울의 패션산업을 활성화하고 ‘아시아 패션허브 도시 서울’을 구현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수제화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화 위한 연예인 참여 한정판 수제화 제작

□ 수제화 산업에 대한 이해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정판 수제화를 제작해 매출액 중 일부를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의미있고 특별한 행사도 진행된다.

 

□ 이 시대의 아버지상으로 불리는 국민배우이자 최불암(명장 유홍식 / 장인 전태수)과 개그맨 윤형빈(장인 임재영)이 참여한 ‘나만의 수제화 만들기’가 진행된다.

 

□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국민배우 최불암씨는 다양한 장소를 걷는 일이 많아 발이 편안한 캐쥬얼 스니커즈와 정장에 잘 어울리면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단화형 수제화를 주문했으며, 개그맨 윤형빈 씨는 무대에 설 때 큰 키의 장점을 잘 살려주는 발이 편한 키높이형 정장구두를 제작한다.

 

문화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운영으로 시민참여도 및 오감 만족도 제고

□ 이외에도 수제화 거리장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장인 수제화 제작시연, 서경대학생 20명이 참여하는 탭댄스 군무와 서울시 거리예술단(뮤지컬 하이, 이성호 밴드, 국악공연팀 다홍, 투보컬 유나이트) 공연, 초청가수(에이프릴, 레이디스코드), 푸드트럭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 또한, 성수동 빨간 구두가 가장 잘 어울리는 시민에게 주어지는 ‘성수동 신데렐라인 (가칭)성데렐라를 찾아라’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슈슈마켓 당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이 증정된다.

○ 신발 개발, 생산, 유통 및 부품소재 생산과 관련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오산대학교의 신발산업과 학생작품 25여점의 전시회도 진행된다.

 

□ 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1980년대 성수동으로 제화관련 업체들이 집적되어 호황기를 누렸으나, 1990년대 이후 중국 저가 수입품이 유입되어 업체들의 수익구조가 급격히 악화되었다”며 “이번 슈슈마켓이 질 좋은 성수동 수제화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디자이너, 연예인이 참여하는 콜라보 행사 등을 통해 성수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문의 2133-5257
  • 작성일 2016-10-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