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산업진흥원,‘마이 리틀 히어로전’개최

수정일2017-03-15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 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어린이 마음속에 존재하는 ‘나만의 영웅’을 개성 넘치는 봉제 아트토이로 표현한 ‘마이 리틀 히어로전’을 4월 14일(목)부터 5월 1일(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기획테마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전시되는 봉제아트 작품 70점 가운데 나만의 슈퍼 히어로를 주제로 출품한 어린이 작가들의 작품은 53점(75.7%)으로 그 중 스파이더맨이 11.3%(6점), 토르가 7.5%(4점), 아이언맨과 번개맨이 각 5.7%(3점)이다.
○ 그외에도 가족 등 지인을 주제로 17점(24.3%)을 출품하였다.

 

□ 이번 ‘마이 리틀 히어로전’은 청년창업가, 대학생,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삼위일체의 만남을 통해 성사한 전시회이다.

○ ‘마이 리틀 히어로’전은 2014년 서울시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 입주하여 창업의 꿈을 이룬 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시장 테스트를 통해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코자자닷컴(대표 이해옥)과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김다은, 서경대 4)의 만남에서 비롯됐다.

○ 인형이나 쿠션 등 봉제아트로 표현된 아이들의 작품전시를 기획한 김다은 학생의 아이디어가 ‘2015 KT&G 상상드림프로젝트’ 공모전에 당선되었으나 전시장소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기업과 학생의 공동협력을 주선하여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 이번 전시회의 지원을 맡은 이해옥 코자자닷컴대표는 “서울시와 SBA의 지원을 통해 어린 학생이 기획자의 꿈을 이루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 이번 전시는 사전공모를 거쳐 제작된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어린이들의 리틀 히어로 만들기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인형, 쿠션, 캔버스 액자 등으로 제작된 작품 70점 외에 입체로 제작된 관련 조형물들이 전시 공간에 설치된다.

○ 어린아이는 히어로 망토 만들기와 가면 만들기, 대형 그림 그리기판에 영웅 그리기 등으로 이루어지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나만의 영웅 만들기에 참여하고 어른들은 옛 추억에 잠겨볼 수 있다고 한다.

 

□ 서울 중구 예장동 남산 자락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기획테마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5월 1일(일)까지 진행되며, 개막 행사는 4월 15일(금) 오후 6시부터 열린다.

○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무료 관람이고 전시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 이번 전시회를 공동 기획한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동심 속에 살아 숨 쉬는 다양한 영웅들을 이번 ‘마이 리틀 히어로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나만의 영웅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가족 간 소통이 활발해 지고 아이들의 오감 체험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다은 학생(좌)과 코자자닷컴 이해옥 대표(우)

전시 포스터 

2016-0418_SBA01-01 2016-0418_SBA01-0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SBA 애니타운팀
  • 문의 3455-8312
  • 작성일 2016-04-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