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코로나19 극복“농촌사랑 일손나눔”캠페인

수정일2021-05-21

□ 서울시는 코로나19 국내외 확산과 본격적인 영농철의 시작으로 농작업 인력 수급이 어려워진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5월 21일(금) 노원구와 중랑구 먹골배 재배 농가에서 서울시, 도시농업전문가회, 서울시농업지도자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가 일손 돕기를 실시한다.

 

□ ‘코로나19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중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배 열매솎아주기’ 작업에 대한 사전교육과 함께 마스크 착용, 손소독, 작업자간 안전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 안전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추진된다.

□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지속 속에서도 시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서울시 먹골배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과수 농업인들에게 닥친 어려움을 함께 나눔으로써 작은 위로와 격려가 전해지기를 바라며 종일 구슬땀을 흘렸다.

 

□ 이번 농가 일손돕기는 민간단체인 서울시 도시농업전문가회(회장 한재춘)·농업지도자서울시연합회(회장 장태호)의 회원들과,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직원 등이 중계동, 신내동 배 과수원 농가로 나뉘어 진행하였다. 배나무는 5월을 넘겨 열매 솎아주기를 진행하면 배의 품질이 저하되고 생산량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 농장주 박성창씨는 ‘배 열매 솎아주기’를 적기에 지원해준 참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품질 좋은 먹골배(서울브랜드명 수라배)를 끝까지 잘 키워 가을 수확기에 서울시민에게 공급하는 것으로 여러분들의 도움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하였다.

 

□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영농철을 맞아 일손을 구하지 못한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앞으로 1365 자원봉사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상시 농가일손돕기가 활성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향후에도 서울농가일손돕기는 지속적으로 가능하며 ‘1365 자원봉사 시스템’을 통해 참여 신청 후, 화훼·채소·과수농가 등 거주 지역 인근 농가에서 일손 돕기를 할 수 있다. 농가일손돕기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전화 02-6959-9368~9를 이용하면 된다.

 

붙임 : 관련사진 2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실 - 농업기술센터
  • 문의 02-6959-9341
  • 작성일 2021-05-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