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면접정장 10회 무료대여 39세까지 확대해‘취업에 날개’

수정일2021-02-16

 

□ 서울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을 위하여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날개 서비스’ 사업을 ’16년부터 운영 중으로, ’21년부터는 이용대상 연령 상한을 기존 만34세에서 만39세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 취업날개 서비스는 고교졸업 예정자~만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3박 4일간, 연간 최대 10회까지, 면접에 필요한 정장은 물론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의 아이템을 한 번에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 취업날개 서비스는 ‘16년 사업 시행 이후 12만 7천여 명의 청년구직자가 이용하였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98.3%의 응답자가 서비스 전반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 또한 서울시는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면접정장 대여업체 2개 사를 추가 선정, 총 7곳(신촌·사당·건대·왕십리·강남·논현·이수)에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 ’21년 취업날개서비스 운영업체는 총 5개 사(7개 지점)이다.

- 기존 : 마이스윗인터뷰(신촌·사당), 열린옷장(건대), 체인지레이디(왕십리·강남)

- 신규 : 슈트갤러리(논현), 야베스컬렉션(이수)

이미지

□ 면접정장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원하는 정장 대여업체를 선택,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선택한 지점으로 방문하면 이용 가능하다. 예약한 일시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대여 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목적과 체형에 맞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준다.

이미지1

□ 서비스 최초 이용 시에는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야하며,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기간 내 추가 면접이 있는 청년은 예약시스템을 통해 대여연장 신청도 가능해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대여물품을 반납할 수도 있다.

 

□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취업날개 서비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인 만큼, 많은 취업준비 청년들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 취업날개서비스 사업현황 및 소개 이미지 1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실 - 일자리정책과
  • 문의 02-2133-5439
  • 작성일 2021-02-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