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립과학관, 27~28일`별과 우주`체험하는 On air 랜선 천체관측

수정일2020-11-27

□ 천문가들과 함께 망원경으로 별자리 관측, 국제우주정거장을 재현한 세트에서 우주인체험 등 ‘별과 우주’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2일간의 여정이 시작된다.

 

□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이정규)은 11월 27일(금)~28일(토) 양일간 밤 ‘별에서 On air 과학관 랜선 천체관측’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방역대책 일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다.

 

□ 27일(금)~28일(토) 2일간 ① 클릭 랜선 천체관측 온라인 개장 ②천문 특강 ③ SNS 온라인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된다. 또한, 27일(금)부터 올해 연말까지 ‘영화 속 한 장면’ 우주정거장(큐폴라) 전시실, 5M 대형크리스마스 트리를 활용한 포토존이 운영된다.

 

□ ①과학관 (1층 메이커 스튜디오 또는 3층 옥상정원)에서 대학생 천문 관측동아리, 천문관련 유튜버, 과학관이 참여하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27일(금)~28일(토)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 천문특강(우주人 In 우주), 천체 망원경 만들기, 별에서 On이야기 등의 천문관련 프로그램이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 ② 별 보기 좋은 계절, ‘천문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우주人 In 우주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 우주人 In 우주(이정규) : 11.27(금), 유튜브 채널 (서울시립과학관)

 

□ ③코로나19 방역대책 생활 속 거리두기 상항 속에서도 비대면 방식으로 과학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립과학관의 SNS 계정’에서는 온라인 이벤트(초성퀴즈맞히기, 나만의 별자리 찾기 등)를 운영한다. (인스타그램 : Seoul_sciencecenter_official)

 

□ 11월 27일(금)부터 연말까지 과학관을 찾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상설전시’와 포토존도 운영한다.

○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입장인원을 제한한다.

 

□ 먼저, SF영화에 등장하는 국제우주정거장(큐폴라)을 재현한 세트 장치를 과학관 특성에 맞게 재정비하여 2층 B전시실 후문 옆 공간(SF존)에 조성한다. 현장에 오는 관람객들에게 우주복을 대여해, 우주탐사를 위해 국제우주정거장 방문한 느낌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또한, 눈 결정체 전구와 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크리 장식을 설치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과학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우주의 무한한 신비를 체험하며 과학을 향유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유투브운영 등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은 지역주민과 단체, 유관 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하여 온ㆍ오프라인상에서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시립과학관
  • 문의 02-970-4552
  • 작성일 2020-11-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