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마장축산물시장에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쓰면 10% 할인

수정일2019-11-05

□ 11월 1일(금)~2일(토)까지 2일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으로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에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서울시는 11월 1일(금) 성동구 ‘마장축산물시장’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으로 선정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가맹률 80% 이상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 특히 11월 1일(금) 오후 4시에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서울시의회 권영희·김달호 시의원, 성동구의회의장·부구청장,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 및 상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 현판식을 진행한 후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연할 계획이다.

 

 

□ 제로페이 운영법인으로 설립된 한국간편결제진흥원(10.1)은 자사 및 협력기관 임직원들과 함께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여 11월 1일에 전통시장에서 회식 캠페인을 진행하며,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으로 선정된 마장축산물시장 소고기 판촉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 한편,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기존 종이 온누리상품권의 부정발급 문제를 해결하고 수수료 없는 영업환경을 위한 제로페이 이용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9월 4일 총 3,000억원이 발행되었으며, 2,000억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 예컨대, 50만원 상품권 45만원에 구매, 종이상품권에 비해 2배 혜택

 

 

□ 소비자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제로페이에 참여하고 있는 7개 결제 앱(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중 하나를 핸드폰에 설치하면 된다.

체크페이

올원뱅크

경남은행

광주은행

IM뱅크

썸뱅크

전북은행

체크페이

(쿠콘)

올원뱅크

(NH농협)

투유뱅크개인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개인뱅킹

IM뱅크

(DGB대구은행)

썸뱅크

(부산은행)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 소비자는 결제 앱 설치 후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10% 할인하여 구매하고,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중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QR코드로 결제하며,
판매자는 매출 규모나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수수료가 없다.

 

 

□ 강태웅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소비자는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구매하고, 판매자는 수수료 ZERO의 혜택을 제공하는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과 상인들의 활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으로 선정된 ‘마장축산물시장’을 시작으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우수시장’을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붙임 1. 마장동 소고기 파티 리플릿 1부.
2.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사용방법 1부. 끝.

 

 

 

붙임 1 : 마장동 소고기 파티 리플릿

마장동 소고기 파티 리플릿

 

 

 

 

붙임 2 :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사용방법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이용안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일자리기획관 - 제로페이추진반
  • 문의 2133-5138
  • 작성일 2019-11-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