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립과학관, 28일 해외 과학 커뮤니케이터 초청행사…예약·현장접수

수정일2019-05-02

ㅋㅋㅋㅋㅋ

 

 

□ 영국의 유명한 과학 커뮤니케이터 제임스 피어시(James Piercy)가 4월 28일(일) 오후 2시에 서울시립과학관(노원구)에서 강연한다. 영어로 강연이 진행되며, 순차통역이 될 예정이다. 이 강연은 과학 소통 경연대회「2019년 페임랩 코리아」의 본선 진출자를 위한 마스터 클래스 단기 교육(4.26~27)과 연계되어 개최되는 행사다.

 

o (초청연사) 페임랩 공인 과학 커뮤니케이션 코치(영국 첼튼엄 본부 파견)

 

gggggggg

 

o 행사 정보

*일시: 2019. 4. 28.(일) 14:00~16:00

*장소: 서울시립과학관 메이커스튜디오

*대상: 청소년, 대학생 등 과학문화에 관심 있는 대중 150명

*주최/주관: 과기정통부/한국과학창의재단·주한영국문화원·서울시립과학관

*수강료: 5,000원

*문의: 02-970-4557~8

*예약방법: 온라인 사전예약 및 현장접수

(온라인 사전예약이 많을 경우 현장접수가 어려울 수 있음.)

 

「2019 페임랩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안성진)과 주한영국문화원(원장 샘 하비, Sam Harvey)이 공동 주관하는 세계 최대 과학 커뮤니케이터 발굴 프로젝트 행사다.

 

o 페임랩 코리아는 발표자가 3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연구 내용이나 전공 이론을 발표 자료(파워포인트 등)없이 말, 몸동작, 그리고 소품만을 활용해서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경연대회다.

 

o 영국 페임랩 국제대회는 첼튼엄 과학 페스티벌에서 2005년에 시작한 이래 올해 15년차다. 올해도 세계 30여 개국의 대표가 참가할 예정으로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과학소통 경연대회이며, 우리나라는 2014년부터 6년째 참가하고 있다.

 

o 우리나라에서 지역별 예선 심사(3.29.∼4.5.)와 종합 예선 심사(4.12.)를 통과한 페임랩 코리아 본선 진출자 10인은 제임스 피어시의 지도하에 실전 훈련교육인 마스터 클래스 단기 교육(4.26.~27.)을 받게 된다. 본선 대회는 5월 10일이며 200여 명의 청중과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여기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최우수상(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우수상(주한영국문화원장상)을 받는 3인이 선발된다. 여기서 대상자는 영국 첼튼엄 과학축제(Cheltenham Festival) 때 열리는 페임랩 국제대회(6.4.~9.)에 한국 대표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 페임랩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www.famelab.kr

www.scienceall.com/famelabkorea

www.britishcouncil.kr/famelab

www.facebook.com/famelabkorea

 

□ 서울시립과학관은 2019년 과학의 달인 4월을 기념하여 세계 최대 과학 커뮤니케이션 대회를 기념하여 대중 강연 행사를 추진한다. 이를 계기로 향후 과학문화를 소규모로 시범 운영하여 과학 네트워크와 산업화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은 “페임랩은 과학과 수학을 3분간 강연하면서 대중과 소통하는 국제 최대 행사”라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유명 연사의 강연을 통해 과학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시립과학관
  • 문의 02-970-4530
  • 작성일 2019-04-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