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DMC 첨단산업센터, 유망 중소기업 공개 모집

2013.04.29
경제진흥실 투자유치과
전화
2133-5348

 

 

DMC 첨단산업센터, 유망 중소기업 공개 모집

□ 서울시는 상암동에 위치한 DMC첨단산업센터에 입주할 유망 중소기업을 오는 5월 16일(목)까지 공개 모집한다.

 ○ DMC첨단산업센터는 서울시가 신성장 동력산업인 디지털콘텐츠, IT 등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10월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지원시설이다.

 

모집업종은 DMC 단지 유치업종인 디지털콘텐츠, 미디어, IT, 소프트웨어 등 첨단산업이며, 금회 모집하는 입주기업 공간은 36개실(11,923㎡)이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6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 이번 모집공간은 입주기업 모집 공실 및 퇴거 등으로 인한 순수 공실이 18개실(6,035.67㎡)이며, 신규 입주기업과 경쟁할 연장 신청기업은 18개실(5,887.46㎡)이다.

 

<고용 창출 우수 ‧ 여성 기업 우대, 서울경제 활성화 기여도 중점 고려>

□ 이번 기업모집은 특히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여성 CEO가 운영하는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며, DMC 활성화 및 서울경제 기여도 등도 고려 대상으로 신청 기업의 사업계획을 심사하여 선정한다.

 

<임대료 주변대비 50~60% 수준,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DMC 첨단산업센터의 입주임대료는 DMC단지의 평균 50~60% 수준이고,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센터에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홍보마케팅, DMC클러스터 통합 직원채용 및 역량강화 교육 등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첨단산업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DMC 단지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용시설 활용과 저렴한 사무실 임대비용 및 “DMC CoNet” 가입활동을 통한 기업간 교류협력, 비즈니스 창출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을 경쟁력 갖춘 강소기업으로 육성>

□ DMC 첨단산업센터 입주기간은 2년이며, 기간 중 경영실적 고용 창출,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과 향후사업계획, DMC활성화 기여도 등 2년마다 심사를 거쳐 연장이 가능하다.(최장 6년)

 ○ 입주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seoul.kr) 또는 DMC 홈페이지(www.dmcseoul.kr)를 참고하거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DMC운영팀(02-3153-7121)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김정호 서울시 투자유치 과장은 “DMC첨단산업센터에 우수한 기업을 입주시켜 중소 벤처기업에게 저렴한 입주비용은 물론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지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