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창조전문인력 양성’사업 BI 및 슬로건 공모전 결과발표!

수정일2012-09-13

서울시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사업을 구현하기 위하여 ‘창조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가치와 의미를 담아 BI 및 슬로건을 정하는 시민 공모전을 시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부분별 수상작 BI

BI부문은 ‘서울시가 키우는 상상나무’라는 제목으로 작품을 낸 강동구 암사동의 이용기씨가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슬로건 부문에는 서대문구 홍제동의 윤선주씨가 만든 ‘창의인재가 서울의 꿈을 디자인합니다’ 등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되어, 2개 부문에 걸쳐 대상 1점, 우수상 5점, 장려상 6점 등 총 12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습니다. 
 

BI부문 대상 수상작인 ‘서울시가 키우는 상상나무’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마음껏 자라 창조전문인력이라는 열매로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의미로 창조의 ‘ㅊ’을 열매로 표현하고 서울의 한글 이니셜 ‘ㅅ’과 사람 ‘人’을 활용하여 나무의 몸통 부분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열매의 다양한 색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창조전문인력을 상징합니다.
작품명 서울시가 키우는 상상나무

슬로건 부문 역시 ‘창의인재가 서울의 꿈을 디자인합니다’, ‘미래를 만드는 인재, 인재를 키우는 서울’, ‘창조적 인재키움, 서울의 힘입니다’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진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부분별 수상작 슬로건

이번 창조전문인력 양성사업 BI 및 슬로건 시민공모전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6일(목)부터 8월 22일(수)까지 와우서울홈페이지(wow.seoul.go.kr)를 통하여 접수를 진행하여 BI와 슬로건 2개 부문에 총 949건 출품되었다.
 

서울시는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심사와 시민 선호도조사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였으며, BI 부문 대상 수상작에 300만원 등 총 7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향후, 선정된 작품들에 대하여 출품자 및 디자인 전문가와 함께 2차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여 ‘창조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관련된 각종 홍보물과 교재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 ‘창조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창조성과 전문성이 필요한 지식기반산업 분야 젊은 인재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산업과 직업군을 개척할 수 있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서울시의 사업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경제정책과
  • 문의 2133-5224
  • 작성일 2012-09-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