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엔지니어링 분야 최대 국제행사 2012 FIDIC 컨퍼런스 서울서 열려!

수정일2012-09-07

엔지니어링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FIDIC 컨퍼런스가 9월 9일(일)부터 12일(수)까지 4일간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주관으로 글로벌 엔지니어링 산업 현황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2012 FIDIC 서울 컨퍼런스  FIDIC(국제엔지니어링컨설팅연맹-전 세계 87개국이 가입한 국제기구) 컨퍼런스는 매년 세계의 주요도시에서 개최되는 국제 행사로서 엔지니어링 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범세계적인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어왔습니다.
 

서울시는 2012 FIDIC 컨퍼런스 일정 중 9월 10일(월)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개최되는 「Local Colour of Night : 서울의 밤」 행사를 후원할 예정입니다.
  ○ 이번「Local Colour of Night : 서울의 밤」행사를 통하여 국내 엔지니어링 산업의 글로벌 위상제고와 함께 서울의 시정과 문화 관광 자원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서울의 밤 행사에는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비롯하여  Geoff French FIDIC 회장과 문헌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이 참석하고 오고무, 대금산조, 전통 복식쇼 등의 기념행사와 풍물패, 한복체험관 등 한국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열립니다.
 

서울은 엔지니어링 사업체와 종사자가 집중되어 있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메카로서  오늘의 서울이 있기 까지 엔지니어링 산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서울의 엔지니어링산업 현황

□ 이에 서울시는 엔지니어링 산업을 비롯한 비즈니스서비스 산업을 서울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선정하여 집중 육성*지원하고 있습니다.
  ○ 서울시는 비즈니스서비스사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서비스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프라 구축 및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 지원,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 FIDIC 컨퍼런스 개요_주요연사_기념공연사진보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경제정책과
  • 문의 2133-5226
  • 작성일 2012-09-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