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9월부터 온*오프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

수정일2012-09-03

서울시가 집중 관리 중인 민생침해 7대 분야에 대해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서비스’를 9월부터 실시합니다.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

□ 서울시는 대부업*다단계 등 민생침해 피해를 입고도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며 마음 졸였던 시민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는 지난 1월 발표한「7대 민생침해 행위 근절 종합대책」의 일환으로서 행정의 사각지대인 대부업*다단계*임금체불 등에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보호하고 민생침해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민생침해 7대분야

<참여연대 등 12명 전문변호사‘민생침해 저지를 위한 무료법률지원단’구성>
□ 이번 민생침해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는 참여연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12명의 전문변호사로 구성된 ‘민생침해 저지를 위한 무료법률지원단’이 주축이 됩니다.
 

오프라인 방문상담은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동 1층 다산플라자內 무료법률상담실에서 9월부터 매주 월요일 2회(오전 10시~12시, 오후 14시~17시) 상담을 하며, 국번없이 120번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온라인 사이버상담은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http://legal.seoul.go.kr) 사이트에 접속해 사이버 상담신청을 클릭, 실명인증을 한 후 상담내용을 입력하면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밖에도 시는 민생침해 통합온라인 신고시스템인「눈물그만」(http://www.seoul.go.kr/tearstop)을 운영해 대부업*다단계, 임금체불 등 민생침해 7대분야에 대한 피해신고를 접수해 관련부서로 이첩*이송 처리하는 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눈물그만

□ 이와 더불어,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http://legal.seoul.go.kr)에서는 시민들이 생활 속의 법률문제사례 등 여러 분야의 법률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민생침해 무료법률 상담실 운영현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경제정책과
  • 문의 2171-2293
  • 작성일 2012-09-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