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의 꿈이 펼쳐진다…서울 365-고등학생 서울역 패션쇼

2018.10.24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전화
02-2133-2603

 

□ 미래의 K-패션을 이끌어나갈 고등학생 디자이너들의 독창성과 개성이 담긴 패션 작품이 365패션쇼 런웨이를 장식한다.

 

□ 서울시는 전문 디자이너 못지않은 고등학생 디자이너 60명의 의상으로 채워지는 ‘서울365패션쇼’가 9월 30일(일) 서울역 광장에서 오후 2시, 오후 5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 이번 패션쇼는 올해 ‘제3회 고교패션 컨테스트’의 본선 수상작 총 60벌의 작품으로 진행되며, 고등학생 모델 지망생들도 서울 365 모델들과 함께 런웨이에 오른다. 패션을 사랑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의 꿈을 담아내는 축제의 무대이자, 고등학생 디자이너·모델 모두의 데뷔무대이기도 하다.

 

○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고교패션 컨테스트’는 미래 패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 참고 : 제3회 고교패션 컨테스트 >

 ○ 행사목적
  - 패션 영재를 발굴·육성하고 디자이너 지망생들에게 기회부여
  - 청소년 패션 분야 진로설계 지원 등
○ 참가대상 : 전국의 패션에 관심있는 고등학생 
○ 선정방식 : 디자인맵 선발(1차, 6월) → 멘토링(7월) → 실물 작품심사(2차, 8월) → 본선(9월)
○ 본선진출작 : 200여 개 참가작품 중 예선을 거친 72개 작품

ㄴ

 

 

□ 이날 패션쇼는 서울 교통의 허브 서울역 광장에서 진행되며, 현장에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서울 365패션쇼는 서울로, 시립미술관, 광화문 광장 등 서울의 주요 명소에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이색적인 패션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4월~11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신진디자이너에게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패션쇼 기회를, 패션모델을 희망하는 청년 모델에게는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의상

 ㄴㄴㄴㄴㄴ  ㅋㅋㅋㅋ

 

 

□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서울 365 패션쇼는 서울 시민들의 만남이 시작되는 서울역 광장에서 K-패션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꿈이 시작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패션 산업 인재의 발굴 및 육성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 2018 서울 365-고등학생 서울역 패션쇼 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