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한종관 씨 임명

수정일2018-10-24

 

□ 서울시는 2018년 9월 21일자로 현재 공석 중인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한종관(61세) 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 한종관 신임 이사장은 신용보증기금에 입사해 30여 년간 근무한 신용보증 분야의 전문가로서, 국가적 경제 위기 때마다 특별보증 등 혁신적 제도를 시행하여 위기 극복의 구원투수 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현업에 종사하는 기간 중에도 연세대 경영학 석사, 전북대 회계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쌓았으며, 이를 토대로 ‘기업 가치의 평가 및 인증 시스템’, ‘기업 신용도 위험관리 컨설팅 방법’ 등 연구 개발을 진행했으며, 4건의 발명특허 등록을 주도하였다.

 

□ 퇴임 이후에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경영혁신연구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과 직접 교류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중소기업 경영 혁신을 위한 정책 연구와 교육,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왔다.

 

○ 이외에도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 한국창업학회 비상임 임원 등으로 활동하며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 입안과 규제 개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서울시는 한종관 신임 이사장이 향후 3년의 임기동안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발전을 견인하여,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의 종합지원기관으로서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서민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담보력이 부족한 서울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통해 저금리로 사업 자금을 지원하며,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창업부터 성장, 쇠퇴기까지 기업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맞춤형 경영지원을 제공하는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이다.

 

붙임 . 이사장 임명자 프로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02-2133-5533
  • 작성일 2018-09-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