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추석명절 제수용품, 129개 전통시장으로 장보러 오세요~

수정일 | 2019-01-28

 

□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9월 22일(토)까지 서울시내 129개 전통시장에서「추석 명절 특별 이벤트」행사가 진행된다.

 

□ 129개 전통시장에서는 추석 명절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시장별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종로구 광장시장, 중구 숭례문수입상가, 용산구 후암시장, 성동구 금남시장, 동대문구 경동시장, 도봉구 방학도깨비시장, 구로구 구로시장, 영등포구 청과시장, 송파구 풍납전통시장 등이 참여한다.

 

 
특가특가판매 안내
 
경품경품 추첨 행사
 
참여이벤고객참여 이벤트
 
참여고객참여 행사
 
초청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특가판과일 등 특가판매

 

<해적복불복 게임, 네일케어 등 이색행사+떡메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

 

□ 전통시장을 찾는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체험행사와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송편 빚기’,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대회’ 등 상인은 물론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시장 곳곳에서 특색을 살려 진행한다.

 

□ 종로구 통인시장은 사과 길게 깍기[9.17(월)~9.21(금)], 성동구 한양대앞상점가에서는 해적복불복 게임과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9.20(목) ~9.21(금)] 등이 열린다.

 

○ 구로구 가리봉시장에서는 난타북 공연과 키다리곡예, 가수초청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고, 관악구 삼성동시장, 강동구 고분다리전통시장 등 20여 개 시장에서 노래자랑과 장기자랑 등이 펼쳐진다.

 

○ 강서구 화곡본동시장은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재미로 보는 타로점 부스가 운영되고, 까치산 시장에서는 명절 내내 고생하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네일케어를 진행하기도 한다.

 

□ 시장의 특성에 맞는 맞춤 행사도 진행된다.

 

○ 중구 서울약령시장에서는 쌍화탕, 오미자청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 은평구 연서시장에서는 어린이 송편 빚기 행사가 진행된다.

 

○ 금천구 은행나무시장에서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송편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10월 7일(일)까지 117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2시간 무료 주·정차 허용>

 

□ 한편, 명절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9월 13일(목) ~ 10월 7일(일)까지 연중 주·정차를 허용하는 42개시장 외 75개 시장에 대해 주변도로 주차가 임시 허용된다. 주차가 임시로 허용되는 시장 명단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추석 명절에는 품질 좋고 가격 저렴한, 그리고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시장에서 준비한 각종 이벤트도 즐기며 명절 분위기도 체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 추석 명절 특별 이벤트 참여시장 현황 및 추석 명절 주차허용 전통시장 현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02-2133-5544
  • 작성일 2018-09-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