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을 알려주세요”英․中․日 SNS 홍보사절단 모집!

수정일2013-01-21

서울시는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소개할

 

‘글로벌 서울메이트(Global Seoul-Mate)’ 90명을 공개 모집합니다.

 

 

글로벌서울메이트영문공고문

 

○ 시는 올해 2월 총 110명의 ‘글로벌 서울메이트’를 선정한데 이어 8월 10일(금)부터 8월 30일(목)까지 3주간 영어, 중어(간체․번체), 일어권 ‘글로벌 서울메이트’ 총 90명을 선정한다.

 ○ 이러한 英․中․日 SNS 홍보사절단 모집은 거주지 혹은 국적을 막론하고 서울을 사랑하고 알리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개인 유저들의 활동을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 해외 SNS채널을 운영하는 외국인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콘텐츠 및 채널 관리가 우수하고 인기가 높은 채널 운영자를 우대한다. 

 ○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서울을 사랑하고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SNS채널을 운영하는 외국인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 ‘글로벌 서울메이트’를 희망하는 글로벌시민은 8월 30일(목)까지 서울시 영문(english.seoul.go.kr), 중문간체(chinese.seoul.go.kr), 중문번체(tchinese.seoul.go.kr), 일문(japanese.seoul.go.kr)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글로벌 서울메이트」, 거주지,국적 막론 서울을 알리고 싶은 사람 누구나 지원>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본인 및 서울시 해외 홍보채널을 활용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글로벌서울메이트 자신만의 서울 표현하기[Seoul is..]

 

 ○ 현재 서울에 거주하거나 또는 과거 서울에 거주한 경험이 있는 자, 혹은 거주 경험이 없더라도 서울을 사랑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생생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전파해주면 된다. 

 ○ 현재 서울시는 영어권 홍보채널로서 페이스북(facebook.com/hiseoul), 유투브(youtube.com/seouldreamseries), 플리커(flickr.com/photos/seoulkorea)를 활용하고 있으며, 일어의 경우는 블로그(blogs.yahoo.co.jp/hi_seoul_travel)와 유투브(youtube.com/hiseoul), 중어권은 블로그(blog.sina.com.cn/seoulgovernment), 웨이보(weibo.com/seoulblogger), 유쿠(shouer.youku.com) 등 총 8개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글로벌 서울메이트」위촉장 및 심볼마크 수여, 우수콘텐츠 고정 노출>

□ ‘글로벌 서울메이트’로 위촉된 사람에게는 전자위촉장 및 글로벌서울메이트만의 심볼 마크를 부여하고 그 심볼마크는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각자의 채널에 노출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서울메이트들간의 연대감 형성 및 메이트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있다.  

 

서울시장과 화상감담회

 

<서울시 프로모션 행사 참여 및 간담회 초청, 우수활동자에게는 특별한 해택>

□  ‘글로벌 서울메이트’는 해외마케팅 프로모션 행사 및 간담회 참여 등 서울홍보활동에 대한 각종 특별한 혜택 등을 제공 받는다.

 ○ 서울시가 진행하는 글로벌 해외마케팅의 모든 프로모션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권과 함께, 서울시 제작 기념품은 물론 서울시와 민간 브랜드의 공동 마케팅 행사 참여 기회 등을 제공 받는다. 

 ○ 상반기 글로벌서울메이트들은 매우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올해 6월 서울시장과 함께 하는 화상간담회를 개최해 많은 해외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서울시에서 준비한 미션 등을 충실히 수행하고 이를 온라인상에 전파했다. 

 ○ 한편 서울시는 올해 상반기에 MBLAQ, 시아준수 등 한류콘서트 및 Vogue Girl, VAZZAR 등 해외 매체 연계 프로모션, 웨이톡 실시간채팅 및 Seoul Life Style 등 서울시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서울시장과 온라인포토존 만들기

 

○ 또한, 상반기 서울메이트 활동을 집계해 마일리지를 주는 형식으로 우수 메이트를 선발할 계획이며, 이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국제협력과
  • 문의 3707-8451
  • 작성일 2012-08-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