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온 가족 함께 딸기수확+캠핑…‘팜핑형 주말농부’ 신청하세요

수정일2018-03-30

서울시, 온 가족 함께 딸기수확+캠핑…‘팜핑형 주말농부’ 신청하세요

 - 4월 3일(화)부터 농촌체험 프로그램 '도시가족 주말농부' 선착순 신청, 연간 34회 운영

 - 1회 80명, 버스·기차로 이동, 4~11월 2,4주 토·일요일, 7~8월 1박2일 캠프운영

 - 올해 첫 행사 4월 14일(토) 양평 여물리마을에서 마을주민과 딸기 수확 체험

 - 팜핑(농산물 수확+캠핑) 등 주말농부 활동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간 되길

□ 서울시가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등 각 지역의 특색있는 농산물 수확을 체험하고, 별도의 장비 없이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도시가족 주말농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도시가족 주말농부’ 는 4월부터 11월까지 만 4세 이상의 자녀가 있는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촌지역을 방문하여 우수 농산물을 수확하고, 요리실습도 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올해로 5년째 진행중이며 작년에는 32회 운영, 2,254명의 도시가족이 참여했다.

 

□ 올해는 4월 14일(토) 경기도 양평 여물리마을에서 딸기수확, 가래떡 피자 만들기, 연날리기 등의 체험프로그램 활동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토·일요일에 1일 체험이 진행된다.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는 1박 2일 캠프형식으로 운영된다.

  • 올해 처음으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2일 토요일은 복지시설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참여인원은 1회당 80명(20여가족)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4월 3일 (화)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NH여행(www.nhtour.co.kr)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 작년부터 농장(Farm)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인 ‘팜핑’ 체험을 1박 2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캠핑 장비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가벼운 몸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 서울시는 농촌 체험프로그램 우호협약을 체결한 지자체 중 강원도  양구, 춘천, 평창, 양양, 충남 공주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 참가비는 ①버스의 경우 1인당 1만 6천원, ②기차는 2만 1천원, ③1박 2일 농촌체험캠프는 4만원으로 만4세 이상의 자녀를 포함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한석규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도시가족 주말농부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캠핑을 즐기며 인성을 키워주는 밥상머리 교육과 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1_월별 프로그램 계획

 

붙임2_포스터

 

붙임3_도시가족 주말농부 행사 사진

 

그림 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도시농업과
  • 문의 02-2133-5397
  • 작성일 2018-03-3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