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깊어가는 가을, 서울365패션쇼와 무비콘서트로 서울로 7017 물든다

2017.10.20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전화
02-2133-2604
깊어가는 가을, 서울365패션쇼와 무비콘서트로 서울로 7017 물든다

 - 21일(토), 서울로 7017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담은 ‘서울 365 패션쇼’ 무대 열려

 -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 수호랑’ 알리고, 민화 속 ‘백호랑이’ 등 한국 전통의 미 담긴 패션 선보여

 - 22일(일), 서울로 만리동광장에서 친절한 금자씨 등 서울 배경 영화와 음악 주제로 무비콘서트

 - 개그맨 박성광, 오동진 영화평론가, 역사전문가 서해성 작가와 서울의 영화·명소 이야기 나눠

□ 서울로 7017이 주말 동안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염원을 담은 서울 365패션쇼의 무대이자,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무비콘서트의 현장으로 변신한다.

 

□ 먼저, 21일(토)에는 앞으로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우리 전통 민화 속 ‘백호랑이’를 주제로 한 서울 365패션쇼가 펼쳐진다.

 

□ 이번 패션쇼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서울 365-서울로[], 세계로 패션쇼’라는 제목으로 한국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대로 꾸며지며 2회(오후 5시, 7시)에 걸쳐 진행된다.

 

□ 시는 이번 패션쇼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패션쇼를 즐길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을 콘셉트로 한 패션쇼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는 목표이다.

 

□ ‘서울 365-서울로, 세계로 패션쇼’는 패션 브랜드 ‘해일(HEILL)'의 양해일 디자이너가 우리나라 민화 속 백호랑이의 아름다움과 화려하면서도 해학적인 그래픽을 담은 의상 컬렉션으로 진행된다.

 

□ 22일(일)에는  ‘영화 속 숨은 서울 찾기’를 주제로, 영화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비콘서트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만리동광장에서 진행된다.

 

□ 이번 무비콘서트는 교통방송(tbs) TV 간판 프로그램인「영화 속 숨은 서울 찾기」와 연계하여 영화 속에 나오는 서울역, 명동, 남산성곽길 등 서울로 주변 명소와 각 명소별 먹을거리, 볼거리 등 ‘서울로 7017’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 유명 개그맨이자 독립영화 감독이기도 한 박성광이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서며, 교통방송(tbs) TV「영화 속 숨은 서울 찾기」의 진행자인  오동진 영화평론가는 영화 이야기를, 역사전문가인 서해성 작가는 서울로 주변 명소의 역사 이야기를, 재즈 보컬리스트 김마리아는 재즈로 재해석한 영화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 무비콘서트에서 찾아갈 ‘영화 속 숨은 서울’은「친절한 금자씨」속 서울역,「검은 사제들」속 명동,「특별시민」속 남산성곽과 서울광장 등이다.

 

□ 김경탁 서울시 문화융합경제과장은 “서울로 7017을 무대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염원을 담아 한국 전통의 미를 선보일 ‘서울 365 패션쇼’와 서울을 배경으로 한 영화와 가을 날 듣기 좋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비콘서트로 특별한 주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 서울365-서울로 세계로 패션쇼 개요

그림 1

붙임 2 모여라! 서울로 7017 무비콘서트 개요

 

붙임 3 사진자료

그림 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