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가을 속 숲속 피크닉…서울시, 문화비축기지에 밤도깨비야시장 개장

2018.10.24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02-2133-5552
가을 속 숲속 피크닉…서울시, 문화비축기지에 밤도깨비야시장 개장

 - 23일(토) 6번째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 개장, 10월 28일(토)까지 운영

 - 푸드트럭 20대, 핸드메이드 30여 팀 및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체험부스 운영

 - 환경·재생 테마로 ‘설거지캠페인’, 지역 문화단체와 연계해 음악이 흐르는 야시장 운영

 - 시, 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창업자에게는 새로운 기회 제공하는 건강한 야시장 만들 것

□ 각양각색의 푸드트럭 음식, 세상에 하나 뿐인 핸드메이드 상품에 더해 음악 축제, 버스킹 등 즐길거리까지 가득한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문화비축기지’가 9월 23일(토) 개장한다. @여의도, @DDP, @반포, @청계천, @청계광장에 이은 6번째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기도 하다.

 

□ 9월 23일(토)부터 10월 28일(토)까지 매주 금·토 오후 5시~10시에 열리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문화미축기지’는 서울월드컵경기장 근처 매봉산 자락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가로운 숲 속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개장일인 23일(토)에는 우쿨렐레 음악 축제인 ‘우크페페’ 공연 시간에 맞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푸드트럭 음식을 판매한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는 푸드트럭 20대, 핸드메이드 30여 팀과 함께 화분 등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부스(4개)도 참여하며, 문화비축기지가 폐산업시설이었던 석유비축기지에서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인만큼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시장, ▲지역 문화생산자들과 함께하는 시장, ▲음악이 흐르는 시장을 지향한다.

 

□ 첫째, 환경과 재생을 테마로 한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의 특성을 살려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환경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자는 의미를 담아 ‘설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시민이 사용한 그릇을 직접 설거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참여한 시민에게 기념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둘째, 지역 문화단체와 함께하는 축제 및 다양한 프로그램 연계로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우쿨렐레 음악 축제인 ‘우크페페(9.23)’, 홍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디음악가들의 축제 ‘잔다리 페스타(9.30)’가 야시장 운영기간동안 문화비축기지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 셋째, 마포를 중심으로 활동해온 인디 레이블 ‘일렉트릭 뮤즈’의 공연과 시민들의 신청곡을 그 자리에서 틀어주는 ‘DJ바이크’를 비롯하여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를 음악이 흐르는 시장으로 운영한다.

  • 그뿐 아니라 서커스, 풍물마당,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참여형 공연 등 다채로운 이색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자세한 일정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www.bamdokkaebi.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우천 등의 이유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www.bamdokkaebi.org)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amdokkaebi)의 공지사항 확인이 필요하다.

 

□ 곽종빈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산업유산의 재생으로 구축된 공간이라는 문화비축기지의 특색에 맞게 환경과 재생의 의미를 생각하는 건강한 야시장을 만들려 한다”며, “서울밤도깨비야시장@문화비축기지가 다시 찾고 싶은 명소가 되어 시민들에게는 즐거움을, 창업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1 행사포스터

그림 1 행사 포스터

 

붙임 2 밤도깨비야시장 행사 사진

그림 5 2017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여의도 현장3

그림 7 2017 서울밤도깨비야시장@반포 현장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