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속 또 다른 공간이 열린다

수정일 | 2017-08-07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속 또 다른 공간이 열린다

 - 4일(금)부터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에서 이벤트진행

 - 단독으로 한강 야경 즐기는 루프탑 운영, 시간제약없이 1인당 1000원에 단체석 대여

 - 줄 없이 푸드트럭 메뉴 즐기는 ‘익스프레스 패스’ 증정 및 사전예약 배달서비스 시작

 - 시, 야시장 장소 특성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새롭게 선보일 것

□ 서울시가 한 여름의 무더위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서울밤도깨비야시장만의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여의도 @반포) ▲시간제약 없이 우리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단체석(@반포)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패스(@여의도, @반포) ▲사전 예약제로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메뉴를 배달해주는 ‘딜리버리서비스’(@DDP) ▲풍등을 들고 걷는 퍼레이드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청계천).

 

□ 더위로 잠 못 이루는 여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금요일,토요일) @반포(금요일,토요일)에서는 8월부터 한강의 종합안내소가 루프탑으로 변신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연과 희망시간을 응모하면 사연에 따라 장소별, 시간대별(19시, 20시, 21시)로 각 1팀씩을 선발한다. 1팀당 최대 50분간 한강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루프탑에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만끽할 수 있다.

  •  참가 신청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bamdokkaebi)의 메시지로 통해 가능하며 @여의도와 @반포 중 한 곳을 선택해 사연과 희망 시간 등을 적어 응모한면 된다. 팀당 참여 인원은 최소 2인부터 최대 8인까지이며, 신청자 접수는 행사 1주 전 (목)부터 다음 (화)까지 받는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반포(금요일,토요일)에서는 이색적인 모임장소를 찾는 직장인이나 대학생 동아리를 위한 단체석을 운영한다. 서울밤도깨비 공식 페이스북에서 예약신청을 하면 개장시간 내에는 캐노피 텐트와 테이블이 제공된다. 시간제약 없이 1인당 단돈 1,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2팀씩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bamdokkaebi)의 메시지를 통해 행사 1주 전 (목)부터 예약가능하며, 하루 2팀씩 선착순 선발한다. 팀당 참여인원은 최소 8명에서 최대 15명이며 직장 모임의 경우 특별 제작된 전용 상품권을 사전 결제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야시장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금요일,토요일) @반포(금요일,토요일)에서는 하루 총 5팀에게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패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스는 1회 주문에 한해 어떤 푸드트럭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패스는 생일, 드레스코드, 휴가 중인 군인 등 현장에서 공개되는 주제에 따라 매주 즉석에서 선착순 5팀을 선발해 제공한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DDP(금요일,토요일)에서는 4개 야시장 중 처음으로 사전에 예약한 음식을 정해진 시간에 배달해 주는 ‘여기요!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매월 셋째 주에만 진행되며, 현장예약을 통해 총 30여개의 메뉴를 원하는 시간에 배달 받을 수 있다.

  •  ‘여기요! 딜리버리 서비스’의 메뉴는 총 30여 개로 매월 셋째 주 DDP 팔거리광장에서 16:00에서 17:30까지 예약을 접수한다.

 

□ 또한, DDP 잔디언덕에서는 매월 셋째주 ‘맛있는 콘서트(맛콘)’가 진행되니 ‘여기요! 딜리버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쾌적한 공간에서 미리 예약한 푸드트럭 음식과 다양한 무대를 동시에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이 외에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청계천에서는 그간 많은 사랑을 받은 이벤트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 먼저, 소원이 담긴 풍등을 들고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청계천을 걷는 ‘풍등퍼레이드’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천의 대표 이벤트로 매주(토)19시 30분, 20시 30분 2회 진행된다.

 

□ 또한, 상반기에 이미 3만 5천장이 모인 ‘소원편지’ 남기기, 물병을 던져 과녁에 안착시키는 ‘도깨비 보틀플립’ 게임 등 청계천을 찾는 많은 시민의 발걸음을 멈추게 할 프로그램이 야시장 개장 내내 진행된다.

  •  ‘도깨비 보틀플립’ 연습공간은 상시 운영되며 매주(일) 19시, 20시에는 ‘도깨비보틀 최강자전’을 진행, 한 번만 성공해도 특별 상품을 받을 수 있고 세 번 연속 성공하면 트로피 세레모니와 기념사진이 제공된다.

 

□ 곽종빈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 대한 시민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여름의 무더위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다시 찾고 싶은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울시내 각각의 야시장 장소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붙임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현장사진. 끝.

 

크기변환_포맷변환_그림1

한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여의도 @반포)

 크기변환_포맷변환_그림2

 

크기변환_그림3

사전 예약한 음식을 정해진 시간에 배달해 주는 ‘여기요! 딜리버리 서비스’(@DDP)

 

크기변환_그림4

푸드트럭 음식과 다양한 무대를 동시에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맛콘’(@DDP)

 

크기변환_그림5

소원이 담긴 풍등을 들고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청계천을 걷는 ‘풍등퍼레이드’ (@청계천)

 

크기변환_그림6

상반기 3만 5천장의 편지가 모인 ‘소원편지’ (@청계천)

 

크기변환_그림7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반포 공연

 

크기변환_그림8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 공연

 

크기변환_그림9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반포 현장

 

크기변환_그림10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청계 현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02-2133-5537
  • 작성일 2017-08-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