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 국내 최고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유망기업 찾는다

수정일 | 2017-11-29

 

 

□ 수도권 일대에 집적된 연구 인력, 병원, 자본 등의 바이오 의료 핵심 역량이 집중된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바이오 분야(의약, 의료기기 등) 5년이하 창업기업, 기업 부설연구소 등을 모집하는 경연대회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가 6월 22일(목)부터 시작된다. 선정된 총 10개 팀에 입주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 중 5개 팀에는 총 1억 5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국내외 바이오 산업의 네트워크, 스타트업 보육 거점이 될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하는 기업에는 초기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사무실 및 실험실, 공용 연구장비 등 최적의 기업환경이 제공되며, 바이오 특화 교육, 컨설팅 및 멘토링, 1:1 맞춤형 파트너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기업이 신청하면, 벤처캐피탈(VC), 대학교수, 비즈니스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 1차 발표심사, 멘토링을 거쳐 기술성과 경영능력, 사업성 등을 바탕으로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의 공고부터 최종 발표심사까지의 전 과정은 총 3개월간의 대장정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은 2018년 상반기(2월 예정) 신관에 입주하게 된다.

※ 추진일정

공고·모집

(6~8월)

서류심사 및 결과통보

(8.8~11)

1차 발표심사

(8.22~23)

멘토링

(8.28~9.8, 2주)

최종 발표심사(공개)

(9.13, 예정)

 

□ 서류 심사와 1차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약 2주간의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에 대해 입주의 특전이 주어진다.

 

□ 최종 선발된 총 10개 팀 중 5개팀에는(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에게 총 1억 5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장려상(5팀) 수상한 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전담 멘토를 지정하여 기업의 성장에 맞는 전(全)주기 컨설팅 프로그램 ‘올인원 컨설팅’이 제공된다.

○ 멘토단은 바이오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VC)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화 로드맵, 사업 계획 타당성 등에 대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선정 경연대회인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약ž의료기기 등 바이오 분야 5년 이하의 창업기업과 기업 부설연구소 등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의 목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초기 바이오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수준의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라며, “서울바이오허브를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보육 거점이자 연구 인력과 자본 등의 핵심역량이 집중되는 구심점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붙 임 :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 모집 포스터 1부.

□ 포스터(안)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 모집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경제정책과 - 산업거점조성반
  • 문의 02-2133-4833
  • 작성일 2017-06-2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