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365-서울로 패션쇼’로 대한민국 패션 1번지 명성 되찾는다

수정일2017-05-17

 

□ 대한민국 패션의 시작점, 패션 1번가였던 남대문·명동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는 ‘서울365 패션쇼’의 런웨이가 펼쳐진다.

 

□ 서울시는 5월 20일(토), 도심 속 고가 정원인 서울로 7017의 개장을 기념하여 사람과 자연, 공간, 역사, 문화 콘텐츠가 융합된 ‘서울 365–서울로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서울성곽, 숭례문, 약현성당, 남산 등 역사와 문화자원이 풍부한 서울역일대를 구석구석 17개의 길로 연결하는 서울로 7017 개장으로 남대문·명동 일대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①‘서울 365-서울로 패션쇼’를 시작으로 ②명동, ③남대문시장에서 차례로 특색 있는 패션쇼를 진행해 대한민국 패션 중심지였던 남대문과 명동 일대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서울365-서울로 패션쇼, 사람과 자연·공간·역사·문화가 융합된 서울로 7017 개장 기념 >

□ 먼저, 5월 20일(토) 서울로의 대우재단빌딩 연결통로를 무대 삼아 45년간의 속도·성장·산업화 시대를 상징하는 서울역 고가가 사람중심 걷는 도시를 표방하는 ‘사람길’로 다시 태어나는 상징을 담은 ‘서울로 패션쇼’가 시작된다.

 

□ 시는 ‘서울로 7017’이 갖는 자연·소통·연결·상생의 의미를 ‘서울 365-서울로 패션쇼’에 담아 시민 및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목표이다.

 

□ 이날 패션쇼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서울역 일대 봉제의류업체와 윤리적 패션 디자이너의 합동 패션쇼「함께 걷는 이 길, 패션쇼」와 마누빌딩 연결통로에서 지역의 봉제의류업체가 참여하는 의류 바자회가 진행된다.

○ 「함께 걷는 이 길, 패션쇼」는 서울역 일대 봉제 업체와 사)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가 협업하여 패션산업의 구조로 인한 환경 및 노동문제를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패션의 방향성을 탐색하는 기회로 삼고자 마련되었으며,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 의류제조업의 발전을 위해 기부된다.

○ 윤리적 패션디자이너로는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하는 오르그닷, 인도·네팔 등 수공예 생산자와 협력하는 페어트레이드코리아 그루, 캄보디아지역과 연계해 기부 소비문화를 만드는 딜럽(D'LUV), 아프리카 원단을 이용해 아프리카 패션산업 부흥에 일조하는 에트리카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 2부의 패션쇼의 주제는 「사람길을 걷다, 패션쇼」. 2부는 자연과 인간의 어울림, 조화를 콘셉트로 도심 속 자연친화 공원으로 탄생하는 서울로를 표현한 ‘루비나’의 루비나 디자이너의 패션쇼와, 새롭게 시작하는 서울로에서 청년의 꿈과 미래를 담아낸 ‘MUNSOO KWON’의 권문수 디자이너의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 루비나 디자이너는 80년대부터 대한민국 패션계를 이끌어온 대표 디자이너이며, ‘MUNSOO KWON’의 권문수 디자이너는 떠오르는 혜성이자 대한민국 패션계의 미래라고 호평 받는 디자이너이다.

 

<대한민국 패션 1번지 명동·남대문 일대 지역 역사와 문화를 담은 패션쇼 진행>

□ ‘서울 365-서울로 패션쇼’에 이어 대한민국 패션의 시작이자 중심인 명동과 남대문 일대 지역 역사와 문화를 담은 특색 있는 패션쇼가 연이어 진행된다.

 

□ 5월 24일(수)에 개최될 ‘서울 365-패션, 역사를 걷다 패션쇼’는 한국 패션 명소였던 명동 신세계 백화점 본점 일대에서 ‘대한민국 패션 변천사’를 주제로 펼쳐진다.

 

□ 1930년대 한국 최초의 백화점이 자리했던 신세계 백화점 일대에서, 1930년대 당시 멋쟁이 모던보이와 신여성 의상부터 1970~80년대를 풍미했던 복고풍 의상 등 한 시대를 반영해 온 의상을 비롯해 ‘페일 터콰이즈(Pale Turquoise)’ 대표 박린준 디자이너가 퓨처리즘을 콘셉트로 미래의 패션을 상징하는 독창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 이어 5월 26일(금)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도시상설시장이자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의 명소인 남대문 일대를 활성화하고자, 서울시 아동복의 메카인 남대문 시장 아동복 특화거리에서 남대문아동복연합회, ㈜삼익패션타운 등 주변상권과 연계해 아동복 패션쇼를 진행한다.

 

□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로 7017이 사람중심의 도시재생, 자연·공간·역사와 문화가 융합된 사람길의 의미를 잘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하는 서울의 핵심 명소로 거듭나길 희망하며 기획된 ‘서울 365패션쇼’가 대한민국 패션의 시작이자 중심인 명동과 남대문 일대의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 1. 서울 365-서울로 패션쇼 행사개요 1부.

  1. 서울 365-패션, 역사를 걷다 패션쇼 행사개요 1부.
  2. 서울 365-남대문 아동복 패션쇼 행사개요 1부. 끝.

 

 

서울365패션쇼

서울365패션쇼2

서울365패션쇼3

서울365패션쇼4

서울365패션쇼5

서울365패션쇼6

서울365패션쇼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융합경제과
  • 문의 2133-2603
  • 작성일 2017-05-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