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소기업·소상공인과 500명의 구직자 연결시킨다

수정일2016-10-04

□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강진섭)이 11월 19일(토)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16 서울시 희망내일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 일자리 대장정의 일환으로, 구직자들의 일자리는 부족한 반면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오히려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박람회 현장과 사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총 500개의 일자리 연결을 목표로 한다.

○ 소기업·소상공인에도 정규직 비율이 높고 임금 수준이 양호한 일자리가 많음에도 막연히 소기업·소상공인 기업에 근무하는 것을 기피하는 현실 속에서, 이번 박람회는 소기업·소상공인 일자리에 대한 구직자들의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일자리에 대한 정보와 구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만성적인 구인난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일자리 연결의 장’이다.

○ 또한, 박람회는 11월 19일 당일 하루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 3월까지 사후 매칭을 지속 진행하여, 박람회 참여기업의 인력수급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일자리 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 10월 18일(화)까지 가까운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점을 통해 박람회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 단, 채용시 고용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며,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가입, 서울형 생활임금수준(월 1,493,305원) 이상의 보수지급이 가능해야 한다.

○ 참여기업 모집공고문과 참가신청서, 가까운 재단 지점의 위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hin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 당일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 강진섭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노력은 당연한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소기업·소상공인의 구인난 해결의 물꼬를 터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16 서울시 희망내일 일자리 박람회 참여 기업 모집 공고 1부. 끝.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16 서울시 희망내일 일자리 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공고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는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하여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16 서울시 희망내일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박람회 개요

일 시 : 2016. 11. 19(), 10:00~17:00

장 소 :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1전시실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강남구 대치동 소재)

참여대상기업 : 소기업·소상공인 중

‘1611~ ’173월 중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

※ 채용조건 : ① 고용계약서 작성 ② 4대보험 가입

③ 서울형 생활임금수준(월 1,493,305원) 이상의 보수지급

 

  1. 박람회 참여 방법

구 분

참여방법

비고

박람회 직접 참여

현장참여 : 박람회 현장에서 상담, 인터뷰 실시

(박람회 당일 업체부스 및 중식 제공)

박람회 직접 참여 및 일자리 매칭 관련 비용 전액 무료

화상참여 : 박람회 현장 방문 없이 당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화상면접 실시

일자리 매칭 참여

재단과 협약된 리크루팅 업체의 채용사이트를 통한 구인·구직 매칭

※ 박람회 직접 참여 업체의 경우, 재단과 연계된 채용사이트의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자동 제공

 

  1. 박람회 참가 신청 접수

신청기간 : 2016.10.18.() 까지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 작성 후 가까운 서울신용보증재단 지점 제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74-5156
  • 작성일 2016-10-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