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전기자동차, 드론같은 차세대 운송수단을 내손으로..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개최

수정일2016-07-28

전기자동차, 드론같은 차세대 운송수단을 내손으로..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개최

창업가, 메이커, 엔지니어, 창업준비 대학생 등 다양한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기자동차·드론·세그웨이와 같은 차세대 운송수단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립니다.

 

서울시는 9123월 19일(월) ~ 21(수) 2박 3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팀을 구성해 밤새워 전기차와 드론 등을 제작하는 「서울 모빌리티(mobility) 해커톤(가칭)」을 개최하는데요.

 

************************************************

해커톤(hackathon)...요즘 많이 들어보셨죠?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일정 시간 동안 쉬지않고 아이디어와 생각을 기획하고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쳐 시제품 등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목표하에 만들어진 일종의 경진대회입니다.

************************************************

전기자동차/드론제작하는 해커톤과 차세대 운송수단 체험관으로 구성

이번 행사는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팀을 구성해 전기자동차와 드론을 밤새워 만드는 <해커톤>과 시민 누구나 손쉽게 차세대 운송수단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전시관>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2박 3일 행사 기간 내내 쉼없이 진행되는 <해커톤>은 ‘전기자동차’와 ‘드론’ 제작 2가지 부문에 대해 참가자들이 제작 가이드라인과 예시용 키트 등을 참고해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

팀별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서 20명의 멘토가 참가자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며, 사전설명회 및 네트워킹파티, 해당분야 전문가강연, 중간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합니다.

참여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전시관>에서는 대학동아리·자동차업체의 전기자동차, 화물용·농업용 등 산업전반에 활용되고 있는 드론 전시부스와 세그웨이, 전기자전거, 드론을 직접 탑승하고 날려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집니다.

 

우수 4개팀, 서울시장표창과 창업지원금 수여, 시 창업지원센터 입주자격 부여
행사 마지막날에는 참가자들이 만든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술평가(트랙 주행, 비행기록) ▴디자인·기능성 평가 ▴참가자 자체투표 등을 통해 우수작을 가는데요. '전기자동차'는 1개팀,  ‘드론’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트랙비행 기록을 평가해 1~3위팀을 뽑고 서울시장 표창을 비롯해 창업지원금이 수여되며 서울시가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와 연계, 센터 입주자격도 부여합니다.

<참여방법>

참여를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8월 19일(금)까지 홈페이지(http://www.seoulhackathon.com)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총 모집인원은  전기자동차 5팀(최대 40명), 드론 20팀(최대 80명)입니다.

=>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온라인 신청하면 서류검토 후 하드웨어·3D모델링·아이디어 기획 등 분야에 대한 합격자를 통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eoulhackathon.com) 또는 메일(seoulhackathon@gmail.com), ㈜엔피프틴(02-718-9967), 서울시 창업지원과(02-2133-550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일자리노동국 - 창업지원과
  • 문의 2133-5505
  • 작성일 2016-07-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