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시 일자리 대장정 – 기부도 하고 혜택도 받는 서울시 ‘걷기 마일리지’ 캠페인
서울시에서는 걸음으로써 기부를 하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워크온’과 ‘빅워크’ 두 개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걷기 마일리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일 시작하여 5월 한달 간 3만 3천 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총 45억 걸음을 기부하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개발에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고 후원에는 기업과 소상공인이 동참하여 더욱 의미 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데상트스포츠재단과 ㈜한국야쿠르트는 시민들의 45억 걸음에 대해 각각 운동화와 유제품을 기부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걷기 마일리지’ 프로젝트 참가자 중 소상공인과 기업이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활용하는 시민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머시주스’는 ‘걷기 마일리지’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해 할인 쿠폰 증정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매출증가는 물론 시민건강을 응원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도 폴바셋, 소망화장품, 가연 등이 동참해 프로젝트 진행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지난 5월 27일 ‘걷기 마일리지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민들과 기업 관계자 등이 정동길을 함께 걸으며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하였고 실시간 마일리지 적립과 적립된 마일리지로 받은 할인 쿠폰 사용 등을 함께 체험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걷기 마일리지’ 프로젝트가 활성화 되어 건강도 얻고 소상공인 및 동네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도록 서울시가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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