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5월] 어르신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시니어가드'를 선보이다!

수정일2017-11-29

2016 서울 일자리 대장정 어르신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시니어가드'를 선보이다!

서울시는 ‘벼룩시장’, ‘알바천국’, ‘다방’을 운영중인 ㈜미디어윌과 손잡고 ‘시니어가드’라는 신규 어르신 일자리를 신설하였습니다.

'시니어가드'는 생활정보지 '벼룩시장' 무료 배포대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포대의 청결 유지, 부수 소진상태 확인 및 보고하며 신문 대량 절취 예방 등이 주요 업무입니다.

이와 동시에 어르신들은 '알바천국'에 등록된 구인업체를 방문해 근로계약서 작성 등 법규를 잘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아르바이트 권리 보호를 위한 홍보지를 배포하는 캠페인 활동을 펼치게 되며, '벼룩시장'의 채용공고와 실제 사업장의 일치 여부도 모니터링을 하게 됩니다. 특히, 근로 현장에서 아르바이트 청년들의 권리 보호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모니터링하는 공익적인 업무도 병행하여 세대 통합을 유도하는 일자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니어일자리

‘시니어가드’를 위해 서울시와 ㈜미디어윌 그리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함께 ‘새로운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서울시는 사업운영 지원과 홍보 등 행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미디어윌은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모집 및 교육 지원을 맡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3개 기관은 어르신 일자리 실태조사를 공동 실시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르신에게 적합한 새로운 일자리를 지속 발굴하고 어르신 채용정보 공유와 인식개선 캠페인 등에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륜과 경험을 활용한 다양한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민간기업과 적극 협력해나가는 서울시가 되겠습니다.

시니어일자리 2

공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본부 - 인생이모작지원과
  • 문의 02-2133-7805
  • 작성일 2016-06-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