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100여명 우수한 신진디자이너의 패션 브랜드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해외진출 공동비즈니스 플랫폼 역할까지 수행하게 될 ‘동대문 쇼룸(showroom)’을 DDP내에 오픈했습니다.
이 쇼룸에서는 견본품을 전시해 바이어에게 상품을 보여준 후 계약 및 오더를 진행하는 B2B 방식으로 패션 유통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즌별 콘셉트에 맞는 패션 상품을 한 공간에 콜라보 형태로 전시해 국내외 바이어들이 현장에서 상담, 수주계약까지 성사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합니다. 상품 기획과 제작, 유통, 컨설팅까지 SBA(서울산업진흥원)이 위탁한 전문운영사(러블리어반)을 통해 진행되며, 소프트웨어적인 영역까지 원스톱으로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또한 동대문 쇼품 입점 브랜드를 아우르는 ‘차오름’을 런칭해 낮은 인지도의 장벽을 무너트리고 중화권 시장을 비롯한 빅바이어 유치에 앞장서게 됩니다.
서울시는 동대문미래창조재단과 협력하여 신진,예비창업 디자이너에게 공간과 장비를 지원하고 우수 봉제공장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원활한 생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SBA와 ‘한국섬유수출입조합’ 간 업무협약을 맺어 차오름 디자이너에게 원단을 제공하고 최신 소재 정보와 트렌드 분석 자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SPA 브랜드, 온라인 마켓 등으로 위축되어 가는 동대문 패션상권의 돌파구를 찾고 신진.예비창업 디자이너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4월부터 학계, 패션단체, 상인 등으로 구성된 ‘동대문패션상권 활성화 T/F’를 운영해왔습니다.
동대문 쇼룸이 서울 대표 패션브랜드, 동대문 판로개척의 플랫폼을 넘어 K-패션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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