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디지털 정책 싱크탱크 이끌 서울디지털재단 초대 이사장 임명

수정일2016-06-01

□ 서울시는 지난 5월 25일 서울디지털재단 설립 등기를 마치고 초대 이사장에 이치형(51세) 평택대학교 교수를 6월 1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 이치형 신임 이사장은 KT, 다음, SK텔레콤 등 관련 민간분야 경험과 관련 연구 등 학계의 경험을 통해 급변하는 ICT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산업전문가 수준의 이해력을 가졌으며 기획 및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두루 갖춘 것으로 판단되어 발탁되었다.

○ 이치형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덴버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연세대학교에서 IT산업정책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평택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SK텔레콤, KT,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을 두루 거쳤으며, 미국에서 IT벤처를 창업하기도 했다.

○ 서울시는 지난 2월 서울디지털재단 임원모집 공고를 통해 응시한 후보자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장 후보자를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 신임 이사장은 “서울을 세계적인 디지털 수도로 만들기 위해 우리가 가진 우수한 디지털 역량을 한 곳으로 모으는데 온 힘을 쏟겠다.” 라고 밝혔다.

 

□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으로 천만인구 서울이 처한 도시문제 해결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도시 서울’을 구현하기 위한 서울시 디지털 정책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 신임 이사장은 6월 1일부터 3년간 재단의 총괄책임자로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디지털산업과
  • 문의 2133-4808
  • 작성일 2016-06-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