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특별시 글로벌 창업센터 운영 수탁기관 모집 공고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창업지원과
문의
02-2133-5506
수정일
2016.05.04

 

서울특별시공고 제2016 - 1008 호

 

서울특별시 글로벌 창업센터 운영 수탁기관 모집 공고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8조에 따라 「서울특별시 글로벌 창업센터」(이하 “센터”라 한다) 운영 사무를 위탁하기 위하여 대상 기관을 공개 모집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6년 5월  4일

서 울 특 별 시 장

 

1. 제안 요청사항

   가. 센터 운영 전반

     1) 인력 선발 및 운영 전반 (총괄 및 보조 담당, 통번역 관련 인력 등)

     2) 시설물 유지·보수 등 시설물 관리

   나. 기업 선발 및 보육

     1) 각종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주요 사업 추진 (교육, 행사, 홍보 등)

     2) 입주기업 선발 및 지원 (데모데이 행사 수행)

     3) 국내·외 창업, 유통, 특허 등 각종 법률 컨설팅

          (스타트업 지식재산권 보호 관련 컨설팅, 전문 인력풀 구성 및 운영)

   다. 글로벌 사업 추진

     1) 기업 교환 프로그램 (Business Exchange) 파트너 선정 및 추진

     2) 국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해외 스타트업 기업 국내 유치

 

2. 시설개요

  가. 명    칭 : 서울특별시 글로벌 창업센터

  나. 소 재 지 : 서울 용산구 청파로 109 나진전자월드 14동 3층

  다. 규    모 : 2,254.56m2

  라. 주요시설 : 보육시설(개방형, 개별), 회의실, 카페, 휴게시설, 운영사무실 등

3. 위탁금액 ※ 2016년 사업예산(안)

(단위:천원)

년  도

사업비

예산

과목

산     출     내     역

비고

2016년

2,376,205

민간위탁금

• 임대료 및 관리비 : 95,480천원

  임대료 : 사용일로부터 12개월간 면제

  관리비 : 20,000원 × 682평 × 7월 = 95,480,000원

• 인건비 : 140,000천원

  총괄 담당 1명, 보 조 3명, 긴급 통번역 3명 등

• 프로그램 운영비 : 2,105,725천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우수 창업기업 지원 (운영 자금 등), 글로벌 마체험 연수, 데모데이 (연간 2회), 창업, 법률 등 각종 컨설팅·교육 프로그

  기타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일반운영비 : 35,000천원

 

 ※ 위 산출 및 소요예산은 7개월 기준임

※ 위 산출 및 소요예산은 사업 신청시 기관별 사업계획에 맞게 조정 가능

※ 사업계획 검토 및 서울시 계약심사 등에 의하여 사업예산은 조정될 수 있음.

 

4. 위탁기간 : 2016.6. ~ 2019.5.(협약체결일로부터 3년 이내)

 

5. 응모자격

  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자체의 허가·등록 등을 받은 법인 또는 단체로서

  나. 최근 3년 이내에 창업센터를 관리·운영하였거나 창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으며,

  다. 서울시 창업 정책방향에 부합되도록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있는 법인 또는 단체(컨소시엄 가능)

   ※ 공모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기준 면허·허가·등록 또는 지정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

 

6. 사업 신청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16. 5. 23.(월) 18:00 까지

  나.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

    ※ 우편접수는 하지 않음. 마감일 18:00까지 접수 분에 한함

  다. 접 수 처 : 서울특별시 일자리노동국 창업지원과

    ○ 주 소 :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 8층

    ○ 문 의 : 이후락 (02-2133-5506, arkatraz@seoul.go.kr)

  라. 제출서류

    ○ 수탁 신청서,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각 1부

    ○ 법인등기부등본(단체의 경우 단체등록증) 및 정관 1부

    ○ 법인(단체)의 재정상태 증빙서류(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법인(단체) 대표 인감증명서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경우) 1부

    ○ 사용인감도장 및 사용인감계 1부

    ○ 사업 제안서 및 증빙서류 10부(원본 1부 포함)

    ○ 제안 발표용 자료 10부 및 PPT 파일

    ○ 가산점 증빙서류 등 기타 증빙자료

    ○ 원본파일이 저장된 CD 또는 USB 1개

  마. 제출수량

    ○ 총 10부(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1권의 책으로 편철 제출)

     - 1부는 신청기관 직인이 날인된 원본으로 제출하되, 9부는 사본제출

     - 용지크기(A4), 백색종이 종으로 작성, 단면인쇄

     - 제본방법 : 좌철(좌로 넘기기)

    ○ 전자파일(USB) 또는 CD 1부

7. 수탁기관 선정방법 : 적격자 심의위원회 구성하여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가. 심의일시 : 2016.5.26.(목) 예정

     ※ 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 참가사에 개별 통보 예정

     ※ 제안서 발표순서는 입찰 참가사가 적격자심의위원회 당일 추첨하여 결정

  나. 선정방법

    - 적격자 심의위원회에서 공모기관의 사업계획서 및 제안설명(PT발표 15분이내, 질의응답 10분이내) 등을 별도 평가기준에 의거 심의 위원별 심사 평점 후

    - 각 평가항목별 최고·최저 점수 각 1개를 제외한 평균 값으로 평가

     ※ 점수는 소수점 둘째자리 까지 표시

    - 평가결과 총점 70점 이상인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정량적 평가점수와 정성적 평가점수를 합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

    - 최우선협상대상자가 복수일 경우 정성적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하되 정성적 평가점수가 동점일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심사기준

    - 정량적 평가(20점) : 경영상태, 참여인력구성, 사업수행실적

    ※ 참여기관(단체) 현장방문 서류 확인 : 2016. 5.24.(화)~5.25.(수)

    - 정성적 평가(80점) : 사업계획의 적정성, 세부사업의 구체성 및 실행가능성, 예산운영계획, 사업추진 이해도

    ※ 세부 평가기준 및 배점표는 제안요청서에 별도 기재

  라. 결과발표 : 2016.5.27.(금) 예정, 참여기관(단체) 개별 전화통지

    ※ 평가 및 심의결과는 市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

 

8. 위탁운영 조건

  가. 관련법규 및 조례 등 제반규정을 철저히 준수

  나. 수탁받은 센터의 시설 및 장비는 선량하게 관리하며, 훼손 시에는 원상 복구

  다. 수탁 받거나 향후 취득한 자산의 품목별 조서를 작성하고 자산의 증가 및 변동사항에 대하여 수시·정기 보고

  라. 센터 운영 사업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력을 확보

  마. 탁자로 선정된 법인(단체)는 우리시가 제시하는 협약서에 의한 위·수탁계약을 체결 및 공증절차를 이행하고, 그 내용은 반드시 준수

 

9. 기타 유의사항

  가. 공개모집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개모집에 응모하고자 하는 법인(단체)은 모집공고 등 관련내용을 완전히 숙하고 공개 모집에 임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한 책임은 응모 법인(단체)에게 있음

 

붙임 : 1. 사업 제안요청서 1부.  끝. 

제안요청서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