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SBA, 서울랜드와 함께 캐릭터 체험시설 개발을 위한 협약 체결

수정일2017-03-15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4월 20일(수),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연간 270만 명이 방문하는 서울랜드에 확산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캐릭터 판로확대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6-0421_SBA01-01

 

○ SBA는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도심지역인 남산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재건축과 만화의거리(재미로), 만화박물관(재미랑)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애니타운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서울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대표 사업을 각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험사업에 접목하여 확산하는데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 또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운영중인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서울랜드 보유 사업장에 확산하고, 가정의 달 축제 홍보 등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사업의 공동마케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상호협력을 통해 확대될 체험프로그램은 많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및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서울랜드 최형기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사업으로 서울랜드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체험시설과 공연프로그램 및 애니센터 창의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많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서울랜드와의 협력으로 국산 캐릭터 및 문화콘텐츠 판로확대에 더욱 많이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SBA 애니타운팀
  • 문의 3455-8315
  • 작성일 2016-04-2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