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 ' 개최

2016.04.21
경제진흥본부 일자리정책과
전화
02-2133-5470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 4월 27일(수) 강북구청 광장에서 지역밀착형으로 개최

- 실구인수요 기업 총 35개 참여, 구직자-구인기업 사전매칭으로 취업률 제고

-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운영 비롯해 1대 1 멘토링서비스도 실시

- 시, “지역특성, 참가자 성향 분석한 맞춤형 채용 행사로 운영”

□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을 직접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가 4월 27일(수) 강북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 이날 박람회에는 (주)스탭스, (주)미래전자, 여인닷컴 등 35개의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한다.

<실구인수요 있는 35여개 기업 참여, 구직자-구인기업 사전매칭으로 취업률 제고>

□ 서울시가 주최하고 인접한 2~3개 자치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시민의 구직 특성을 반영한 지역밀착형행사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고 적합한 기업과 매칭 후 현장면접을 실시해 실제 취업률을 높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박람회는 정보통신, 건설, 패션, 의료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채용관'을 비롯해 취업특강과 커리어컨설팅, 이미지메이킹과 무료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는 '취업지원관', 자치구 일자리센터·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기관별 일자리사업 홍보와 취업 알선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된다.

○ 이외에도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직업능력진단과 진로설계, 취업교육 및 훈련정보를 제공하는 ‘일대일 취업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 온라인박람회도 동시에 운영해 구직자가 사전매칭을 신청하면 취업 컨설턴트가 현장 참여기업 중 적합한 곳을 추천해, 현장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특히 올해는 청장년이 선호하는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비롯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경제단체회원기업 등 실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참여를 유도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줄 계획이다.

□ 박람회 참여시민과 구인기업에 대한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대해선 박람회 개최 2~3주 후 채용 및 취업결과를 확인해 매칭이 되지 않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대해선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자치구 일자리센터 상담사들이 12월까지 체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준다.

□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일정 및 참여기업 등 자세한 정보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seouljob.or.kr)나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박람회 사무국(☎ 02-515-6672~3)으로 하면 된다.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포스터 최종_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