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 ' 개최

수정일2016-04-21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 4월 27일(수) 강북구청 광장에서 지역밀착형으로 개최

- 실구인수요 기업 총 35개 참여, 구직자-구인기업 사전매칭으로 취업률 제고

-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운영 비롯해 1대 1 멘토링서비스도 실시

- 시, “지역특성, 참가자 성향 분석한 맞춤형 채용 행사로 운영”

□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을 직접 ‘찾아가는 취업박람회’(2회)가 4월 27일(수) 강북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 이날 박람회에는 (주)스탭스, (주)미래전자, 여인닷컴 등 35개의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한다.

<실구인수요 있는 35여개 기업 참여, 구직자-구인기업 사전매칭으로 취업률 제고>

□ 서울시가 주최하고 인접한 2~3개 자치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시민의 구직 특성을 반영한 지역밀착형행사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고 적합한 기업과 매칭 후 현장면접을 실시해 실제 취업률을 높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박람회는 정보통신, 건설, 패션, 의료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채용관'을 비롯해 취업특강과 커리어컨설팅, 이미지메이킹과 무료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는 '취업지원관', 자치구 일자리센터·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기관별 일자리사업 홍보와 취업 알선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된다.

○ 이외에도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직업능력진단과 진로설계, 취업교육 및 훈련정보를 제공하는 ‘일대일 취업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 온라인박람회도 동시에 운영해 구직자가 사전매칭을 신청하면 취업 컨설턴트가 현장 참여기업 중 적합한 곳을 추천해, 현장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특히 올해는 청장년이 선호하는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비롯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경제단체회원기업 등 실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참여를 유도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줄 계획이다.

□ 박람회 참여시민과 구인기업에 대한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대해선 박람회 개최 2~3주 후 채용 및 취업결과를 확인해 매칭이 되지 않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대해선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자치구 일자리센터 상담사들이 12월까지 체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준다.

□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일정 및 참여기업 등 자세한 정보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seouljob.or.kr)나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박람회 사무국(☎ 02-515-6672~3)으로 하면 된다.

2016 서울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포스터 최종_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본부 - 일자리정책과
  • 문의 02-2133-5470
  • 작성일 2016-04-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