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도심 속 힐링농업체험

수정일2016-04-01

□ 서울시에서는 올해에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농업체험 프로그램을 4월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로컬푸드와 힐링의 개념을 접목시킨 약 21,385㎡ 서울시 최대 규모의 ‘힐링체험농장’(강서구 과해동 22-2번지)을 2014년에 조성하였다.

 

□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미래의 성장 동력인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친환경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다양한 테마의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서울시내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단체 2,300명(1회 40명 내외)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3시간 내외로 이루어진다. 하반기 교육은 혹서기를 지나고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의 진행하에 농촌자연 생활체험, 녹색 식생활 체험,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체험 등을 하게 된다.

○ 농촌자연생활체험은 ▲시골풍경 감상 ▲허브·국화 등 모종심기 ▲전통 농기구 체험 ▲식물터널 관찰 ▲동물먹이주기 ▲곤충체험 등이 있다.

○ 녹색식생활 체험은 ▲가마솥 밥짓기 ▲팝콘 만들기 ▲제철농산물 조리·시식 등으로 이루어진다.

○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체험은 ▲경복궁쌀 : 모내기, 쌀 도정, 벼 관찰 ▲늘싱싱한채소 : 친환경채소 수확체험, 난황유 만들기 ▲서울꽃단지 : 허브·국화 감상, 소분화 가꾸기 등으로 진행된다.

 

□ 참여 신청은 4월 5일(화)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 메뉴에서 할 수 있다.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먼저 한 후에 참여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전자메일(unok128@seoul.go.kr)로 제출해야한다. 참여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강서구 관내 유치원 및 학교는 강서구청(www.gangseo.seoul.kr)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김영문 소장은 “최근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증대와 웰빙 문화의 확산에 따라 도시농업 체험학습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농촌자연생활의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우리나라 미래의 성장동력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한 식습관도 형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02-6959-9361)으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 문의 6959-9361
  • 작성일 2016-04-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