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SBA, 세텍메가쇼 전시소기업 수익금으로 따뜻한 정 나눠

2015.11.11
서울산업진흥원
전화
02-2187-4607

□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세텍 메가쇼’를 공동 개최한 직원 5명의 전시전문 소기업 ‘(주)메가쇼’가 수익금 일부인 1,040만원을 사회소외계층 후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 SBA와 ㈜메가쇼는올해 2월과 8월에 중소기업 판로지원 박람회인 ‘세텍메가쇼’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공동사업추진 MOU를 체결하고 올해 3회째 개최된 ‘세텍 메가쇼’는매회 200여개사, 4만여명 이상의 기업 및 관람객이 전시회에 대거 참가하며, ‘생활소비재’ 분야 전시회로는 강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세텍 메가쇼’는 중소기업 제품홍보 및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서울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큰 보탬이 되는 한편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도입한 ‘희망캠페인’을 통해 이웃나눔실천에도 앞장섰습니다.

 

 1

 2

<세텍 메가쇼 2015 현장사진>

<희망나눔캠페인 운영사진>

 

○ ‘세텍 메가쇼’ 전시회 기간동안 유니세프와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제아동구호단체의 모금활동을 지원하고, 전시회 수익금 중 일부인 총 1,040만원을 미혼모 쉼터 ‘열린집’, 아동보육시설 ‘남산원’, 북한이탈청소년 교육기관‘여명학교’, 빈곤 아동청소년 지원기관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및 여성노숙인 요양시설 ‘서울시 여성보호센터’ 등 5개 사회복지기관에 시설 운영비로 기부했습니다.

○ SBA 창조산업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세텍 메가쇼는 민관협력 성공사업모델로서 기존의 상업전시회와는 달리 중소기업, 시민 그리고 소외계층이 함께 하는 ‘공익형 전시회’입니다. 전시회를 통해 거둬드린 수익금 일부는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기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나눔문화가 하루빨리 정착되었으면 합니다.”고 전했습니다.

 

 3

<남산원 후원금 전달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